본문 바로가기

제약·바이오·병원·뷰티

어린이 근시 진행 억제 ‘마이오스마트’ 안경 렌즈

728x90

마이오스마트 안경 렌즈

한국호야렌즈(대표 정병헌)가 어린이 근시 진행을 억제하는 ‘마이오스마트(MiYOSMART) 안경 렌즈’의 국내 출시를 밝혔다.

마이오스마트는 수백개의 작은 근시성 흐림을 사용하는 DIMS (Defocus Incorporated Multiple Segments) 특허 기술을 적용해 근시 억제율 59%, 안축장 길이 성장 억제율 60% 효과를 보이며 근시 진행과 안축장 성장 속도를 효과적으로 늦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마이오스마트 안경 렌즈를 사용한 아이들과 일반 안경 렌즈를 사용한 아이들을 무작위로 비교한 임상 결과, 2년간 마이오스마트를 착용한 참가자의 근시 진행은 꾸준히 줄어들었고, 3년 차에는 일반 안경을 착용한 뒤 마이오스마트를 착용하기 시작한 참가자의 근시 진행도 현저하게 느려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이오스마트는 이런 기술력과 효능을 인정받아 2021년 11월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 허가를 받았다. 



마이오스마트는 관리의 불편함과 의학적 부작용을 줄이고, 안경 착용만으로 아이의 눈을 주기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한 시력 케어가 가능한 게 특장점이다. 이 밖에도 높은 자외선 차단력, 잘 깨지지 않는 충격 저항성, 발수성까지 갖춰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도 마이오스마트 착용을 통한 근시 관리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