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전시·여행

“자매님의 장례비로 3D 스마트 TV를?” 뮤지컬 ‘넌센스’

728x90

뉴저지의 호보켄에서  성헬렌 학교를 운영중인 수녀들.

원래 그들은 프랑스 남부의 한 섬에서 나병환자 수용소를 운영하였으나 개신교의 경쟁자들에게 밀려서 섬을 떠나 호보켄으로 되돌아온 것이다. 그러던 어느 날 요리사인 줄리아 수녀가 만든 야채 스프를 먹고 52명의 수녀들이 소시지 식중독증상으로 죽고 만다. 다행히 몇 명의 수녀들은 빙고 게임을 하러 외출 중이어서 목숨을 건지게 된다. 이런 재난을 겪은 원장 수녀는 기도 중 환상을 보게 되고 죽은 수녀들의 장례기금 마련을 위한 카드 판매 사업을 벌여 성공을 거둔다.


그런데 많은 돈이 모여졌다고 생각한 원장수녀가 수녀원에서 사용할 대형 벽걸이 TV를 구입하게 된다. 그러나 남은 돈이 48명분의 장례비용 밖에 안 된다는 것을 알고 모자라는 4명의 장례비용을 모으기 위해 또다시 자선공연을 계획하게 된다.


엄하지만 변덕스러운 원장수녀 메리 레지나.

터프한 수녀원 2인자 교육담당 허버트.

큰 십자가에 머리를 맞아 기억을 잃은 엠네지아.

언더스터디지만 솔로무대의 꿈을 꾸고 있는 로버트 앤.

귀여운 발레리나 예비수녀 메리 레오.

이들 개성 강한 다섯 수녀들의 공연은 좌충우돌 계속 이어진다.

 

통념을 파괴한 기발함에서 오는 발칙한 위트와 유쾌한 웃음!

아이부터 노인까지, 남녀노소 연령 불문한 뮤지컬 ‘넌센스’의 인기 비결은 바로 ‘기발함’.


고고함과 성스러움의 상징인 ‘수녀’들이 3D TV를 탐내고 빙고게임을 즐기며 경마대회 복권을 사는 등 완벽하게 망가진다. 특히 극을 이끌어 나가는 5명의 수녀가 가진 반전 캐릭터는 뮤지컬 ‘넌센스’의 치명적인 매력요인. 엄격함과 책임감을 보여주는 원장 수녀는 권위적인 인물로 그려지지만, 변덕스럽다. 수녀원의 2인자 허버트는 엄마같은 포근함에 소울 넘치는 목소리가 일품이고, 로버트 앤은 무대 위의 1인자를 꿈꾸는 장난꾸러기다. 발레리나를 꿈꾸는 공주병 레오, 컨츄리 가수이자 기억상실인 엠네지아까지 독특한 설정은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다.


특히 동료 수녀들의 죽음과 턱없이 모자란 장례비용, 보건당국의 압박, 복권상금 당첨 등 세속과 먼 수녀들이 풍파를 겪으며 위기를 헤쳐 나가는 상황들은 당황스럽기까지 하다. 하지만 쉴 새 없는 수다와 유머, 예측할 수 없는 말과 행동으로 수녀들이 좌충우돌하는 모습은 색다르다 못해 발칙하기까지 하다.


특급 재주꾼이 빚어내는 패기 넘치는 무대

특이한 캐릭터와 이야기에 관객들이 빠져들게 만든 1등 공신은 바로 특급재주꾼이 빚어낸 앙상블. 박정자, 윤석화, 양희경, 하희라, 신애라, 전수경, 이태원 등 한국 뮤지컬 스타의 등용문이 돼 왔던 뮤지컬 ‘넌센스’는 이번 공연에서 새로운 얼굴들을 과감히 캐스팅했다. 지옥 같은 오디션을 통해 노래실력과 연기력 춤 실력 등에 관해 합격점을 받고 발탁된 이들은 선배들보다 지명도는 덜할지 몰라도 뛰어난 재능과 연기력, 열정을 가진 배우들. 확 달라진 무대디자인과 내공이 깊은 젊은 여배우들이 무용과 복화술, 클래식, 소울과 가스펠을 넘나드는 다양한 무대를 보여주면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관객과 소통하는 쌍방향 뮤지컬

대학로 소극장에서 오픈런 공연을 한지도 5년!! 소극장으로 옮긴 뮤지컬 ‘넌센스’의 또 하나의 볼거리는 바로 ‘관객 참여 이벤트’. 배우와 관객들이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무대를 만들기 위해 티켓가격을 종전보다 40%이상 낮춘 데 이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갖가지 상품을 걸고 즉석에서 관객과 농구경기를 벌이거나 간단한 퀴즈대회를 하여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낸다. 


특히 ‘프로포즈 이벤트’는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와 막 사랑을 시작한 연인들은 물론, 일반 관객들에게도 가장 호응이 높은 이벤트. 5명의 수녀들이 바람잡이 역할을 하며 용기가 없는 남성에게 지원군 노릇을 톡톡히 한다.

 

<공연 개요>

공연 제목 : 뮤지컬 코미디 넌센스

기간.장소 : 12월 14일 ~ 2013년 1월 27일까지 대학로 예술마당 4관

공연 시간 : 화,목 8:00/수,금 4:30, 8:00/토 3:00, 7:00/일,공휴일 3:00/월요일 휴관

관람 등급 : 8세 이상 관람가

티켓 가격 : 전석 균일 40,000원

홈페 이지 : www.nunsense.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