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PK - 외계인이 바라본 종교 비지니스

728x90





피케이: 별에서 온 얼간이 (2015)

PK 
10
감독
라즈쿠마르 히라니
출연
아미르 칸, 산제이 더트, 아누쉬카 샤르마, 보만 이라니, 사우라브 슈끌라
정보
코미디, 드라마, 판타지 | 인도 | 129 분 | 2015-09-03
글쓴이 평점  



지구를 탐사하기 위해 온 외계인 P.K.는 지구에 도착하자마자 우주선과 교신할 수 있는 리모콘을 도둑 맞는다. 인도 라자스탄 지역에 홀로 남겨진 PK는 리모콘을 찾기위한 여정을 시작한다. 그러던 과정에 이곳의 언어와 관습을 배우게 된다. 


그리고 리모콘을 찾으로 다니는 자신에게 지구인들은 하나 같이 '신 만이 할 수 있는 일이다', '신에게 답을 구하라'고 조언한다. P.K.는 신을 찾아 돌아다니면서 신이 한명이 아니고, 각각의 신을 믿는 종교과 있으면 종교마다 지켜야할 규칙이 있다는 것을 알아간다. 어느 신이 자신에게 답을 줄지 몰라 모든 종교를 경험하고 모든 신에게 자신의 리모콘을 찾게 해달라고 기도한다. 
















그러던 중 한 종교 지도자가 자신의 리모콘을 히말라야에서 가져온 신의 물건이라 주장하며 신자들을 기만하고 호도한다.  


P.K.는이 종교지도자의 실체를 밝히며 리모콘을 찾아 고향별로 돌아가게 된다. 


이 영화는 외계인이 시각으로 인도의 경직된 사회와 성영에 가까운 힌두교를 풍자한다. 


인도에서 이 영화가 개봉했을 당시에는 포스터가 불태워지고, 힌두교 단체에서 영화제작자를 고소하기도 했다고 한다. 


영화를 보면 힌두교뿐만 아니라 순수한 신자들의 신앙심을 이용해 비지니스를 하고 있는 전체 종교에 대한 풍자가 아닌가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