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Kyo(이규호) 15년만의 앨범 “SpadeOne” 발매

728x90

1999년 1집 “Alterego” 를 발표했던 이규호(Kyo)가 15년 만의 신보를 발표했다.

이규호(Kyo)는 월간 윤종신의 “몰린”, 이승환의 “꽃”, 김예림의 “캐럴의 말장난”,장필순의 “맴맴” 등의 작사 작곡자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그와 함께 작업했던 수많은 뮤지션들과 지인들은 “꽁꽁 숨겨놓고, 아끼고 아껴서 혼자서만 꺼내보는 보물” 이라 그를 표현하고 있다.


또한, “Kyo” (교) 는 이규호의 이름 “규호”의 줄임말로 이규호와 친분이 두터운 지인들 사이의 애칭이었으나, 이번 앨범의 발표와 함께, 공식예명으로 사용한다고 한다.


Kyo 의 새로운 앨범의 앨범명은 “SpadeOne”, 총 수록곡은 10곡으로 타이틀곡은 7번트랙 “뭉뚱그리다” 이다. 이 노래는 1999년부터 15년간 지나온 시간과 이야기의 담담한 회환을 담은 노래이며, 이 노래뿐 아니라, 모든 수록곡은 조동익의 절묘한 베이스 연주와 박용준의 감성적 피아노, 장필순,한동준,오소영,조동희,이경,등 동료 음악인과 더불어, 엔지니어,디자이너,촬영감독,사진작가 등으로 구성된 “SpadeOne Art Project Team”의 헌신적인 열정으로 완성되었다고한다,


특히, 앨범 발표와 함께 공개된 3편의 뮤직비디오 중에서, 페이스북과 유투브를 통해 먼저 공개된 5번트랙 “보물섬”의 뮤직비디오는 앨범에 참여한 전체 음악인뿐 아니라, 이례적으로 엔지니어,디자이너 등 모든 스탶들 까지 합창과 솔로에 참가하는 장면이 수록되어 팬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이 집중되고 있다.( http://youtu.be/_cB2xjIWHP8 )






Kyo (본명:이규호) 


Profile

싱어송라이터

소속사 푸른곰팡이

학력 한양대학교 전자공학과

데뷔 1999년 1집 앨범 [Alterego] 

수상 제5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동상


최근활동

2012년 6월 서울레코드페어 하나음악 특별공연

2012년 8월 월간윤종신 “몰린” 작사,작곡

2012년 10월 GMF 참여

2013년 11월 김예림1집 “캐럴의 말장난” 작사,작곡


Biography

Kyo(이규호)는 1993년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동상을 받으면서 음악계에 발을 디뎠다. 

이후 음악공동체라 할 수 있는 하나음악에서 둥지를 튼 그는, 조동진 사단의 한 일원으로서 지금까지도 끈끈한 유대관계와 음악적 교류를 나누어 오고 있다. 미소년 같은 외모와 목소리, 예쁘면서도 그만의 시선을 느끼게 하는 음악과 글들로 많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승환과 토이, 윤종신등 여러 가수의 앨범에 작사,작곡, 보컬 등으로 참여하고있으며, 2014년03월 예명 “Kyo” 로 새 음반 “SpadeOne”을 발매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