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게임·자동차

소셜미디어 One-Stop 관리, Postling

728x90

   제가 생각한 Postling의 장점입니다. 

* 한 화면에서 트위터,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워드프레스, 링크드인, 텀블러 등 다양한 SNS 관리
* 다수 계졍에 달린 코멘트를 한 화면에서 확인하고 답변할 수 있음
* 게시물 예약 기능 




트위터를 사용하시나요?


요즘은 페이스북이 대세라고들 하더군요... 그래서 트위터에서 페이스북으로 옮겨 오신 분들도 많고, 트위터와 페이스북 둘다 사용하고 계신분들도 많죠. 그럼 이전에 사용하시던 블로그는 접으셨나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플리커..... 수도 없이 많은 소셜미디어 중 많은 분들이 둘 이상을 사용하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매번 각각 사이트에 들어가서 로그인하고 관리하시기 불편하지 않으셨나요?

rockmelt, hootsuite 같은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hootsuite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포스퀘어의 총 3개 서비스를 동시에 지원합니다. 

rockmelt(http://www.rockmelt.com/)는 소셜미디어에 최적화된 브라우저죠. 좌측에는 페이스북 로그인 한 목록이 나오고 오른쪽에는 RSS 기반의 피드들이 나옵니다. 최근 베타2로 업그레이드되어 빨리지고, 개선된 부분이 있나봅니다. 

제가 처음 사용했을 땐 기존 사용자의 초대를 받아야 사용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

암튼,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rockmelt는 좀 어수선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얼마 써보지 않고 지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래서 지금은 hootsuit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 계정의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한꺼번에 관리할 수있고, 기본으로 제공되는 통계기능도 꽤 쓸만한 것 같습니다. 물론, 유료서비스로 전환하면 더 많은 기능과 정확한 통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Postling(http://www.postling.com)이라는 서비스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워드프레스, 링크드인, 텀블러 기타 등등 제가 알고 있는 SNS 관련 서비스는 한 곳에서 다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Postling 첫 화면입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로그인을 해야겠죠? 메일주소, 아이디, 비밀번호를 쓰고 가입을 합니다. 


 


항목을 채우고 Register now를 클릭하면 개인용도로 사용할건지, 비지니스용도로 사용할건지 묻습니다.
개인 용도 항목에 체크하고 아래 'Link up your social media accounts'를 클릭합니다.
 

 


Postling에서 관리 할 수 있는 다양한 소셜미디어들이 보입니다. 
사용하고 계신 소셜미어 아이콘을 클릭하여 소셜미디어와 Postling를 연결해야겠죠? 
먼저 페이스북을 연결해 보겠습니다.
 

 

Add a facebook account 버튼을 클릭하고 페이스북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접근 허가를 묻는 창이 뜹니다. 
당연히 허락해야겠죠 ^^

 

 

마찬가지로 트위터도 연결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워드프레스, Blogger, Flickr도 연결했습니다. 

 


연결을 마친 후 대시보드입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 입니다.
각각 메뉴를 클릭했을 때 화면입니다. 


update your status를 클릭하면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포스팅 할 수 있는 화면이 뜨네요.

 

 

 


create a blog post를 클릭하면 제가 등록했던 Blogger, 워드프레스 그리고 페이스북에 포스팅 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upload an image를 클릭하면 플리커, blogger, 워드프레스, 페이스북에 사진을 올릴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upload a video는 당연히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 화면이 뜨겠죠^^


Postling의 장점은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지원한다는 것뿐만 아니라, 포스트를 예약 발행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한 화면에서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른 소셜미디어에 당신의 올린 글에 달린 코멘트를 볼 수 있고, 빠르게 답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Postling을 사용하면 다양한 사람들과 더욱 쉽고 빠르게 소통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