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약·바이오·병원·뷰티

노보셀바이오, 멕시코 탁살루드社와 NK세포치료제 'NOVO-NK' 공동 임상 개시

728x90

임상 시험이 진행될 멕시코 TecSalud Zambrano Hellion Hospital

노보셀바이오와 멕시코 텍살루드(TecSalud)는 멕시코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임상시험 최종 허가를 받기 위해 몬테레이 잠브라노 헬리온 병원에서 NK세포치료제(NOVO-NK)의 NK세포 배양 실험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본격적인 임상을 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NOVO-NK 치료제는 항바이러스제, 항암제의 두 가지 기능을 모두 보유해 앞으로 코로나바이러스와 암 치료에 모두 활용될 예정이다.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이번 임상 실험이 성공하면 NK세포치료제는 코로나바이러스 변이와 상관없이 코로나바이러스 변이종 및 앞으로 발병할 수 있는 악성 바이러스의 치료제로 활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양 사는 먼저 올 상반기 코로나19에 대한 임상 실험을 시작하고, 하반기에 유방암에 대한 임상도 추가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이후 적응증을 확대해나가기로 했다.

양 사는 멕시코 식약처 허가를 받으면 이른 시간 안에 NOVO-NK 치료법의 장점을 대중에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멕시코 내 임상 시험 방식이 국내보다 유리한 부분이 많고, 임상 시험 속도가 상당히 빠를 것으로 예상되면서 멕시코에서 먼저 환자 치료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노보셀바이오 담당자는 “국내 바이오기업 가운데 최초로 자체 연구 개발한 면역세포 치료제의 임상 시험과 치료제 개발을 해외에서 추진하면서 자사의 앞으로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