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약·바이오·병원·뷰티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4월 11일 신장질환 건강강좌 개최

728x90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4월 11일(금) 오후 4시,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콩팥(신장)질환으로 고생하는 환자 및 보호자들을 위한 건강 강좌를 실시한다.  


콩팥(신장)은 우리 몸의 노폐물을 걸러 소변으로 배출하는 중요한 장기로 몸의 수분량을 조절하고 불필요한 대사산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등 체내 환경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콩팥은 기능이 정상의 20% 이하로 감소하기까지 별다른 증상을 느끼기 어려워 초기에 대응하기 어렵고 오랜 시간 동안 증세가 진행되기 때문에 질환 발병 시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신장내과 신석균 교수는 “당뇨병 및 고혈압 등의 성인병과 간염, 통풍 등의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콩팥질환은 일단 발생하면 정상 콩팥으로의 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조기에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또한 “방치할 경우 만성 신부전증으로 이어져 투석이나 신장이식 수술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만큼 평소 적절한 치료와 철저한 관리를 통해 증상 악화를 막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번 강좌에서 신 교수는 평소 잘 알지 못했던 콩팥의 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콩팥의 관리와 중요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며, 평소 콩팥질환에 대해 떠도는 잘못된 민간치료요법에 대해 짚어보고 올바른 치료법 소개 등 환자들이 평소 생활 속에서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다룰 예정이다.


또한 콩팥질환은 질환의 악화를 막기 위해 평소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중요한 질환인 만큼 평소 생활 속 관리법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통해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강의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강좌 후 희망자에 한해 심폐소생술 교육도 실시한다.


------------------------------------------------------------

◯ 문의 :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교육수련팀 (031-900-0450)


◯ 건강강좌 안내

   • 제목 : 건강한 콩팥 유지하기

   • 강사 : 신장내과 신석균 교수

   • 일시 : 2014년 4월 11일(금) 오후 4시

   • 장소 : 일산병원 지하 1층 대강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