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4

(9)
레드 조앤 평범한 대학생에서 스파이가 된 한 여인의 파란만장한 역사 KGB를 위해 가장 오래 일한 스파이 멜리타 노우드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드라마 KGB를 위해 가장 오랫동안 일한 영국의 스파이 멜리타 노우드의 실화를 바탕한 스파이 스릴러 ‘레드 조앤’이 발간됐다. 멜리타 노우드를 모티브로 한 주인공 조앤은 이제 막 미혼 여성이 혼자 외출할 수 있게 된 시기, 그러니까 여전히 여학생의 존재를 무시하던 시기에 케임브리지에 입학했다. 그만큼 똑똑했고, 새로운 시대에 대한 희망이 있었으며, 현재보다는 밝은 미래를 꿈꾸던 학생이었다. 작품은 조앤이 대학 입학 후 알게 된 사람들과의 관계를 통해 어떻게 변해가는지, 어떤 감정의 변화를 겪는지, 여성으로서 어떤 일을 겪는지를 흡인력 있게 보여준다. 작가는 냉전시대 스파이를 ..
국토부, 전국 11개 광역알뜰교통카드 시범사업 대상지역 선정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위원장 최기주)가 5개 광역자치단체(부산, 인천, 대전, 울산, 세종)와 6개 기초자치단체(경기 수원, 충북 청주, 전북 전주, 경북 포항, 영주, 경남 양산) 등 총 11개 지역을 대상으로 2019년 광역알뜰교통카드 시범사업을 6월부터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시범사업은 각 지역별 2000명 내외, 전국적으로는 총 2만명 이상의 체험단(도시 규모, 호응도, 대중교통 분담률 등을 고려하여 추가 모집 예정)을 모집*하여 진행할 계획이며 시범도시에 거주하는 누구나 응모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 5월 1일(수)부터 광역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주요 포털에서 ‘광역알뜰교통카드’ 검색)를 통해 응모 가능 6월 시범사업에 앞서 국토교통부와 각 지역별 자치단체장, 체..
미디움·고려대, DApp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미디움(대표 현영권)이 ‘미디움 블록체인 DApp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 초고속 블록체인 플랫폼을 위한 아이디어를 찾는다고 밝혔다. 미디움,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 고려대학교 소프트웨어 사업단, 디센터가 공동 주관,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의 공모분야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위한 DApp 아이디어이며 블록체인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5월 10일까지 접수를 받고 5월 21일 본선 참가자 중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미디움 블록체인 플랫폼은 블록체인 전용 칩인 BPU(Blockchain Processing Unit)을 통해 획기적으로 속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블록체인 활용의 걸림돌이었던 속도 문제를 하드웨어를 통해 극복했다. 지난해 12월 FPGA 기반으로 3만 TPS라는 연구 결과..
류콘, 프리미엄 요가복 브랜드 유즈요가(YUUZYOGA) 론칭 날이 따뜻해지면서 몸매가 드러나는 계절이 시작되었다. 많은 여성들이 노출의 계절을 준비하며 요가나 필라테스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온몸을 스트레칭해야 하는 요가나 필라테스는 건강뿐 아니라 몸의 균형을 잡아주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점점 더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렇듯 요가 인구가 늘어나면서 전문 요가복에 대한 관심도 함께 늘어나고 있다. 특히 운동 경력이 늘어나거나 전문가일수록 합리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요가복에 대한 요구가 커진다. 류콘은 이런 요가전문가들의 니즈에 맞춘 프리미엄 요가복 브랜드 유즈요가(YUUZYOGA)를 론칭했다. ◇ 한국인의 체형을 분석한 14FIT 사이즈로 고르는 맞춤형 레깅스 류콘에서 론칭한 유즈요가 레깅스의 특징은 모델만 예쁜 핏이 아니라 일반인이 입어도 예쁜 레깅스라는 ..
보건복지부, 7개 시·도 보호종료아동 주거지원 통합서비스 모집 보건복지부는 보호종료아동 소득 및 주거 부담을 완화하고 성공적인 자립을 돕기 위해 7개 시·도(서울, 부산, 광주, 대전, 충남, 전북, 전남)에서 ‘보호종료아동 주거지원 통합서비스’를 실시한다. 지원대상은 보호종료아동 중 월평균 소득이 350만1813원 이하인 자(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 70% 이하)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 사업은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하여 청년 매입임대주택 240호를 2년간 보증금 및 월세를 무료로 지원한다. 그 밖에도 맞춤형 사례관리 및 1인당 월20만원 자립경비 등도 지원한다. 현재 이 사업은 4월 1일(월)부터 4월 30일(화)까지 각 수행기관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 서류를 접수하고 있다. 수행기관 및 자세한 내용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자립지원단 홈..
경영자, 취업준비생, 이직희망자, 창업자 모두의 경영, 직무참고서 바른북스가 외국계 제조기업 경영·직무 참고서를 출간했다. 외국계 제조기업 경영·직무 참고서는 사원부터 대표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무적인 경영과 직무에 대한 궁금증 해결을 위한 참고서다. 외국계기업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 해소와 현장감 있는 직무설명으로 취업준비생에게 직무선택에 상당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다. 어학연수 한번 다녀오지 않은 저자도 외국계기업에서 실무자에서 대표까지 될 수 있었던 성공노하우가 숨겨져 있는 책으로 적자에서 흑자로 이끌어갈 수 있었던 이유가 숨어 있다. 창업자에게는 전체적인 경영에 대한 흐름을, 경영자에게는 외국계기업에 대한 축소 경영시스템을 이해 및 참고할 수 있는, 취업준비생에게는 직무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경영, 직무에 대한 리얼 참고서가 될 책이다. ◇ 저자소개 김나..
어린이날, 스타필드 고양으로 신나는 벌룬 정글 탐험 떠나요!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 고양이 어린이날과 휴일 연휴를 맞아 ‘벌룬 정글 인 스타필드’ 행사를 5월 6일(월)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스타필드 고양점 지하 1층 보이드에서 진행되며, 다양한 종류의 풍선 약 3만 개를 활용 5m 높이의 정글 배경과 우거진 수풀, 폭포까지 배치해 풍선으로 완성된 색다른 정글의 느낌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 얼룩말, 원숭이, 앵무새 등 정글 속 동물 친구들까지도 풍선으로 구현해 생생하고 유머러스 한 정글을 재현해 내 매장을 찾은 어린이들에게 풍부한 상상력과 모험심을 선사할 예정이다. 스타필드 고양점과 풍선아트전문몰 와우파티와 벌룬데코가 함께 기획해 진행했으며, 30명의 풍선 아티스트들이 2일 간 만든 작품이다. 정글존 사진을 찍어 개인 SNS에 올리면 일별 선착순 50명에게..
LG 프라엘, ‘국내 유일 FDA 인가’ LED 마스크로 홈 뷰티기기 시장 선도 LG전자가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LG 프라엘(LG Pra.L)’ 을 앞세워 홈 뷰티기기 시장 선도 이미지 굳히기에 나섰다. LG전자는 4월 초 프라엘의 5번째 제품인 초음파 클렌저를 출시한 데 이어 광고 모델 이나영씨가 프라엘 제품 5종을 소개하는 TV 광고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광고에서 LG전자는 인체에 직접 사용하는 뷰티기기는 일반 전자기기 보다 안전성에 대한 고객 눈높이가 높은 점을 고려해 LG 프라엘만의 탁월한 효능과 안정성을 강조했다. 더마 LED마스크는 국내에서 판매중인 가정용 LED마스크 가운데 유일하게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Class II’ 인가(Cleared)를 받았다. 미국 식품의약국은 제품의 위험도에 따라 3가지 Class(Class I/II/III)로 분류하는데 위험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