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

(13)
유방암·난소암 가족력 있으면 NGS검사 받아봐야 BRCA은 유방암 유전자(BReast CAncer gene)의 약자로서 BRCA1과 BRCA2 두 개의 유전자를 의미하는데, BRCA 유전자 자체는 암이나 종양으로 발전할 수 있는 손상된 DNA를 복구하는 유전자로 암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종양억제유전자로 알려져 있지만, 이러한 종양억제유전자의 DNA가 손상되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 돌연변이가 나타나게 되면 암을 막아줄 수 있는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없어 외부 자극에 약해져 암이 발생하게 된다. 대부분의 유방암과 난소암은 후천적으로 발생하지만 약 5~10% 가량은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유전자에 의해 발생하며 돌연변이 유전자를 가진 여성이 유방암에 걸릴 확률은 56~87%, 난소암은 27~44%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한국인 유..
젠큐릭스, 폐암 치료제 타크리소 동반진단키트 허가 획득 분자진단 헬스케어 기업인 젠큐릭스(대표이사 조상래)는 ‘진스웰 디디이지에프알 뮤테이션 테스트(GenesWell ddEGFR Mutation Test)’가 EGFR 양성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타그리소의 동반진단 검사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진스웰 디디이지에프알 동반진단 검사는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를 대상으로 폐암의 대표적인 바이오마커인 T790M을 포함한 EGFR 유전자의 Exon 18, 19, 20, 21에 존재하는 45종의 유전자 돌연변이를 검출하는 검사법이다. 진스웰 디디이지에프알 동반진단 검사는 7월 다국적 제약사 로슈의 폐암치료제 ‘타세바’ 투여를 위한 환자선별검사로 최초 허가된 이후, 이번 아스트라제네카의 타그리소를 추가함으로써 현재 두 종류의 폐암 표적..
신준식 대한한방병원협회장 “한방 추나요법 건강보험 적용 환영” 대한한방병원협회(회장 신준식)는 29일 보건복지부의 ‘한방 추나(推拿)요법 건강보험 적용’ 결정에 대해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추나요법은 환자 수요가 높지만 그동안 치료비 부담이 큰 것도 사실이었다. 하지만 이번 추나요법 건강보험 적용으로 근골격계 환자들의 부담이 크게 줄어들게 됐다. 보건복지부는 추나요법 건강보험 적용을 위해 2017년 추나요법 급여화 시범사업을 실시했다. 65개 한방 의료기관(한방병원 15개‧한의원 50개)이 참여한 시범사업을 통해 정부가 추나요법의 안전성‧유효성 등을 인정한 것이다. 이로써 근골격계 환자들은 한방 의료기관(한방병원‧한의원)에서 추나요법(단순추나‧복잡추나‧특수추나)을 받을 경우 약 1만~3만원만 부담하면 된다. 단, 과잉진료 예방을 위해 본인부담률을 50%로 적용하고 ..
국립나주병원, 공공보건의료계획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국립나주병원(원장 윤보현)이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 평가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26일(월) 제1회 공공보건의료 페스티벌에서 최우수 기관상과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공보건의료계획 평가는 전국 185여개 국립대 및 공공의료기관을 대상으로 공공성 강화, 양질의 적정진료, 건강안전망, 미 충족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등 4개 영역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국립나주병원은 2012년부터 공공보건의료계획 평가 6년 연속 우수기관(5년 최우수, 1년 우수)으로 선정됨으로써 우리나라 및 호남지역의 공공보건의료 발전에 크게 기여해 오고 있다. 국립나주병원장(원장 윤보현)은 “앞으로 지역사회 정신건강증진 등 공공보건의료사업을 수행하는 권역 거점 병원으로의 역할을 확대·강화하기 위해 기관의 역량..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9 알파인 화이트 출시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9 ‘알파인 화이트(Alpine White)’ 색상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갤럭시 노트9 알파인 화이트 색상은 알프스의 거대한 빙하에 반사되어 찬란하게 반짝이는 빛을 표현했다. 특히 제품 후면과 옆면, S펜까지 화이트 색상을 적용해 디자인의 일체감을 더했다. 갤럭시 노트9 알파인 화이트는 128GB 모델과 512GB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128GB 모델이 109만4500원, 512GB 모델이 135만3000원으로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이동통신 3사·자급제 제품으로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전국 디지털 프라자, 모바일 스토어, 이동통신사 매장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로써 ‘갤럭시 노트9’은 512GB 모델인 오션 블루, 라벤더 퍼플, 알파인 화이트 모델과 128GB모델인..
수수루스, 임산부 선물 베스트 ‘바디 퍼밍 마스크’ 할인 이벤트 진행 ‘수수루스’는 임산부 튼살 예방을 위한 복부 마스크 팩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겨울철 수분, 보습관리가 중요한 임산부를 위한 행사로 임신 선물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제품이다. 수수루스 바디 퍼밍 마스크팩은 가로 50cm, 세로 38cm 크기로 현존하는 마스크 팩 중 가장 큰 초대형 사이즈로 늘어나는 임산부의 복부 튼살을 위한 고수분 팩이다. 팩은 20가지 유해성분 무첨가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착한 성분의 화장품으로 피부탄력에 좋은 단백질 성분의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과 피부 보호막 형성을 도와줘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방어해주는 세라마이드 엔피 성분이 복부 피부에 무너진 피부장벽을 강화해 더욱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
완벽한 타인 현대인의 일상에서 뗄 수 없는 휴대폰.휴대폰에는 한 개인의 사생활이 전부 기록되어 있다. 40년 지기 친구도, 수십년 살을 맞대고 살아온 부부도 핸드폰을 공유하는 순간, 모든 것들이 달라진다.적절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쩔수 없이 비밀이 필수인가보다.
CMG제약, 그레노스 마이크로패치 중국 시장 진출 차바이오그룹 계열사 CMG제약(대표 이주형)이 주름개선 화장품 '그레노스 마이크로패치'를 중국에 수출한다. CMG제약은 26일 중국 다탕물연망(남창)유한공사에 앞으로 3년동안 그레노스 마이크로패치 제품을 공급하는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첫해 물량은 147억여원 규모로 2017년 CMG제약 전체 매출의 약 35%에 해당한다. 양사는 중국 국가식품약품감독관리국(CFDA)으로부터 위생허가를 취득해 등록이 완료되는대로 다탕물연망(남창)유한공사가 위치한 중국 강소성 남창시 일대를 시작으로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다탕물연망(남창)유한공사는 앞으로 중국 전역으로 판매를 확대할 방침이다. 다탕물연망(남창)유한공사는 중국 내 의료∙교육∙IT 분야에 주력하는 전문회사로 의료분야 사업을 확장해나가는 과정에서 CMG제약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