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

(11)
LG전자, ‘포켓포토 스냅’ 출시 LG전자가 즉석카메라와 모바일 포토프린터를 하나로 합친 ‘포켓포토 스냅(모델명: PC389)’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500만화소 카메라를 탑재, 즉석 카메라처럼 찍은 사진을 바로 출력할 수 있다. 일반 즉석카메라와 달리 ‘재인쇄’ 버튼을 누르면 마지막으로 촬영한 사진을 여러 번 출력해 다른 사람과 나눠가질 수 있다. 분위기 있는 흑백 사진도 손쉽게 찍을 수도 있다. 카메라의 셔터 버튼을 5초간 누르면 흑백/컬러모드를 전환할 수 있다. ‘포켓포토 스냅’은 모바일 포토프린터 기능에도 충실하다. 안드로이드, iOS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블루투스로 연결, 앨범에 있는 사진을 원하는 만큼 출력할 수 있다. 사용자는 포켓포토 전용 앱을 이용해 사진을 나만의 스타일로 편집할 수 있다. 사진보..
생태마을잔치, 창녕우포늪 성지골마을에서 개최 2018년 한국생태마을공동체네트워크 회의&잔치가 5월 7일부터 12일까지 경남 창녕 우포늪 근처 ‘성지골마을’에서 ‘각자도생 모래알사회에서 더불어사는 세대공감 공생사회로!’라는 주제로 열린다. 성지골마을은 서울에서 개척교회를 하던 정석중목사가 교인들과 일가친척과 함께 귀농귀촌하여 일군 농촌형 생태전환마을이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각지에 흩어져있는 공동체와 마을에서 가지고 있는 지식과 정보, 운영노하우, 적정기술, 풍류문화를 가지고 와서 함께 나누고 교학상장(敎學相長)하는 컨퍼런스이자 걸판지게 노는 풍류예술잔치한마당이다. ‘생태마을(독립/전환)이 희망이다!’라는 주제로 작년 6월 충북 보은 ‘선애빌마을’에서 제1회로 열린 바 있다. 이때 한국생태마을공동체네트워크 회의체가 결성되면서, 기존의 독..
국토부, 1분기 땅값 0.99% 상승… 거래량은 전 분기 대비 5.0% 증가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가 올해 1분기 전국 땅값이 평균 0.99% 상승하여 전 분기(0.93%) 대비 0.06%p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0.74%)보다 0.25%p 높은 수치이며 같은 기간 소비자물가변동률(0.88%)과 비슷한 수준이다. ◇지역별 지가변동률 (시도별, %) 17개 시도의 땅값이 전반적으로 상승한 가운데 세종, 부산, 서울, 제주, 대구 순으로 높게 상승하였다. 서울(1.28)은 전국평균(0.99)에 비해 약간 높은 수준이며, 경기(0.83), 인천(0.65) 지역은 전국 평균보다 낮았다. (지방, 0.93%) 세종(1.56)이 최고 상승률을 보였으며 부산, 제주, 대구 등 4개 시도는 전국 평균(0.99)보다 높았다. 최근 지방의 지가상승을 주도했던 세종, 부산, 제주, ..
KT, 가정의 달 맞아 멤버십 혜택 강화 KT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더블할인 멤버십’ 스페셜 혜택으로 △BBQ 치킨 5천원 △파리바게뜨 1천원당 2백원 할인 제공 등 멤버십 혜택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KT는 고객이 원하는 날 원하는 제휴사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선택형 멤버십 ‘2018 더블할인 멤버십’을 운영 중이다. 날짜에 제약 없이 이용이 가능해 특정일에 쏠림 없이 월 1백만명 이상이 이용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더블할인 멤버십’은 매달 고객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스페셜 혜택도 제공한다. 5월에는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먹거리 혜택 △BBQ치킨 온라인 주문 시 5천원 △파리바게뜨 1천원당 2백원 할인을 선보인다. 문화 혜택으로는 5월 △전시 마르크 샤갈 최대 50% 할인 △어린이 뮤지컬 앤서니브라운 70% 할인 △뮤지컬 ..
안랩, 2018년 1분기 매출 376억·영업이익 23억 기록 안랩(대표 권치중)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액 376억원, 영업 이익 23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잠정 실적을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48억원, 영업 이익은 5억원 증가한 것이다.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는 매출 369억원, 영업 이익 2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45억원, 영업 이익 4억원이 각각 증가했다. 안랩은 지능형 위협 대응제품 안랩 MDS와 특수 목적 시스템 전용 보안 제품 안랩 EPS, 트러스가드 제품군, 관제 및 컨설팅 등 각 사업부의 주요 제품과 서비스 매출이 고르게 성장했다며 이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 이익이 모두 증가했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 ‘후(后)’, 경복궁에서 궁중 문화 캠페인 개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경복궁에서 궁중 문화 캠페인을 개최하며 한국 궁중 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린다. 후가 문화재청과 함께 전개하는 2018 궁중 문화 캠페인 ‘찬란히 빛나는 그녀, 왕후’는 올해 궁중문화축전 기간 중인 이달 28일부터 5월 6일까지 열리며, 왕과 왕후의 빛나는 생애와 궁중문화의 화려한 예술성을 로얄아트(Royal Art)를 통해 조명한다. 특히 △왕과 왕후의 빛나는 순간 △왕후의 빛나는 로얄아트 △해금 특별 공연 왕후의 연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궁중문화를 전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왕과 왕후의 빛나는 순간’은 왕과 왕후의 만남부터 찬란한 향연, 아름다운 품격까지 이어지는 다양한 순간을 경복..
30일부터 LG G6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업그레이드 실시 LG전자가 30일부터 LG G6의 운영체제(Operating System, 이하 OS)를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로 업그레이드한다. LG전자는 LG V30를 통해 12월 ‘오레오’ 업그레이드를 제공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최신 OS 업그레이드를 LG G6로 확대한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신속하고 체계적인 스마트폰 고객 케어를 위해 3월 본격 가동에 들어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의 첫 번째 행보다. 이 센터는 비정기적인 OS 업그레이드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상설 조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LG G6에 이어 2016년 출시한 LG V20과 LG G5의 오레오 업그레이드도 진행할 예정이다. 업그레이드는 무선과 유선으로 모두 가능하다. LG..
독립기념관, 2018년 5월의 독립운동가 선정 및 전시회 개최 독립기념관(관장 이준식)이 국가보훈처와 공동으로 독립운동가 신건식과 오건해 부부를 2018년 5월의 독립운동가로 선정하고 공훈을 기리는 전시회를 개최한다. 신건식은 청주 상당산성 동쪽에 살던 고령 신씨, 일명 산동신씨 문중에서 태어났다. 이 문중은 독립유공자 13명을 배출한 독립운동의 명문가로, 산동삼재(山東三才)라 일컫는 신규식·신채호·신백우가 힘을 합쳐 문중 개화를 위한 문을 열었다. 신건식은 형 신규식이 세운 덕남사숙에서 공부하였고 이후 상경하여 육군무관학교와 한성외국어학교를 졸업하였다. 신건식은 1911년 형 신규식과 함께 상하이로 망명하였고 항저우에 있는 저장성 의약전문학교에서 공부하였다. 1912년 상하이로 돌아와서 형 신규식이 박은식 등과 조직한 독립운동 단체 동제사에 참여하여 신환(申桓)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