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

(36)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 ‘신라 왕궁 월성’ 특별전 개최 문화재청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소장 이종훈)가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과 공동으로 특별전 ‘신라 왕궁, 월성’을 28일부터 2018년 2월 25일까지 국립경주박물관 특별전시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은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와 국립경주박물관이 지난 7월 체결한 학술교류 협약의 하나로 최근 3년간 진행해온 경주 월성의 발굴조사 성과를 되돌아보고 이를 국민에게 공개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다. 경주 월성은 신라의 왕궁이 있었던 곳으로 101년(신라 파사이사금 22)에 쌓았다는 기록이 ‘삼국사기’에 전해진다.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는 2014년 12월부터 월성 내부 조사를 시작하여 서성벽의 축조 과정, 중앙 건물지의 배치와 성격, 외부 방어시설인 해자(垓子)의 단계별 조성 과정과 규모, 성격의 변화 등을 밝혀냈다. ..
낚시정치 정치, 복잡하고 어려울 것이 하나도 없다 낚시를 통해 정치에 입문하자 좋은땅출판사가 ‘낚시정치’를 출간햇다. 야당이 뭐고 여당이 뭐고, 국회의원을 뽑는 날과 대통령을 뽑는 날은 그저 빨간 날이니 쉬어서 좋기만 한 정치 초보 당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책이 바로 여기에 있다. ‘낚시정치’는 낚시와 정치를 오묘하게 엮어 낚시에 문외한인 사람도, 정치에 문외한인 사람도 쉽게 읽어 한 번에 이해할 수 있는 책이다. 아침저녁으로 뉴스에서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고 우리 생활과 가장 밀접하며 떼려야 뗄 수 없는 것이 바로 정치다. 내가 이용하는 대중교통, 지불하는 카드 값, 매월 받는 월급까지 정치와 관련되지 않은 것이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치’는 아직 우리에게 어려운 단어처럼 느껴진다. 박준용 저자는 이런 ‘..
주택금융공사 “12월 보금자리론 금리 10년 만기 최저 3.1%” 주택금융공사(HF, 사장 김재천)는 장기·고정금리·분할상환 주택담보대출인 ‘보금자리론’ 금리를 12월 1일부터 0.2%포인트 인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다음달 1일부터 전자등기 등을 통해 비용이 절감되는 ‘아낌e-보금자리론’은 연 3.1%(10년)∼3.35%(30년) 금리가 적용되며, 공사 홈페이지 통해 신청하는 ‘u-보금자리론’과 은행 창구에서 신청하는 ‘t-보금자리론’은 연 3.2%(10년)∼3.45%(30년) 금리가 적용된다. 11월말까지 대출 신청을 마친 고객은 인상 전 금리가 적용된다. 보금자리론은 부부합산 기준으로 연소득 7000만원 이하인 경우 이용 가능하며, 연소득 6000만원 이하의 취약계층(한부모·장애인·다문화·다자녀가구)은 각각 0.4%포인트의 금리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국씨티은행, NEW 씨티모바일 앱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이 NEW 씨티모바일 앱 출시 1주년을 맞아 12월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중 씨티모바일 앱에 대한 리뷰를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 남긴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하여 5명의 고객에게 아이폰 X를 전달하고 씨티모바일 앱에 로그인 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천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카페라떼 쿠폰을 증정한다. 한국씨티은행은 작년 12월 기존의 은행앱과 카드앱을 하나로 통합한 새로운 ‘씨티모바일’앱을 선보이며 국내 최초로 로그인 없이 앱 실행만으로 계좌잔액 및 최근 금융 거래내역을 보여주는 스냅샷 서비스를 선보이고 아이디 또는 지문 인증만으로 거의 모든 뱅킹 및 카드 거래가 가능하게 하는 등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 하였다. 또한 생체 인증 기술을 활용하여 지문..
2017 경기대학교 첨단미디어테크랩 ‘VR 공모전’ VR에 관심 있는 모든 개인 또는 단체 참가 가능 전문가 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 10팀의 수상자 선정 상금수여, 첨단미디어테크랩 내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특전 부여 제4차 산업혁명을 맞이하여 VR(Virtual Reality)과 관련한 미래 전문가를 양상하고 청소년 및 일반인들의 VR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며 예비 VR 창작 인력들에게 실질적인 창작 기회를 부여하는 2017 경기대학교 첨단미디어테크랩 ‘VR 공모전’ 온라인 접수가 진행 중이다. VR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들은 VR 또는 미디어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단의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 장려상 4명 등 총 10명의 시상자를 선정한다. 최종 수상자들..
BMW, 벤츠 리콜실시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가 2개 업체에서 수입하여 판매한 자동차 총 20개 차종 9,543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한다고 밝혔다. 비엠더블유코리아(주)에서 수입하여 판매한 BMW X5 3.0d 등 15개 차종 8,189대는 사고시 에어백(다카타社) 인플레이터*의 과도한 폭발압력으로 발생한 내부 부품의 금속 파편이 운전자 등에게 상해를 입힐 가능성이 확인되었다. * 인플레이터 : 에어백 내부 장착되어 자동차 충돌시 에어백을 팽창시키기 위해서 가스를 발생시키는 장치 대상차량은 11월 24일부터 비엠더블유코리아(유)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개선된 부품으로 교환)를 받을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주)에서 수입하여 판매한 벤츠 B200d 등 5개 차종 1,354대는 2가지..
국립나주병원, ‘게임 과몰입 인지행동치료 워크숍’ 개최 게임 과몰입의 표준화된 행동평가 및 인지행동 치료적 접근 통한 전문상담능력 향상 국립나주병원(원장 윤보현)이 23일(목)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게임 과몰입 인지행동 치료’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광주전남 지역 내 아동청소년 전문상담인력의 게임 과몰입 관련 심층 상담 및 치료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게임 과몰입 인지행동 상담 사례를 공유하고 바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전문 치료 기법을 직접 실습하면서 배울 수 있는 심층적인 교육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했다. 2016년 한국콘텐츠진흥원 청소년 게임 과몰입 실태조사에 따르면 문제적 게임 이용행태를 보이는 ‘과몰입군’은 0.7%로, 2013년 이후 변동이 없었고, ‘과몰입위험군’은 2015년과 동일한 1.8%로 나타..
KT, 24일 전국 매장 및 KT Shop에서 아이폰 X 전격 출시 KT(회장 황창규)가 애플사의 아이폰 10주년 기념작 아이폰 X을 출시하고, KT 전용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인 ‘아이폰 X 체인지업’, 결합할인 및 제휴카드 할인 등을 선보이며 고객 맞이에 나선다고 밝혔다. 아이폰 X은 기기 전체가 디스플레이인 새로운 방식의 5.8인치 Super RetinaTM 화면이 적용됐으며 전·후면에는 스마트폰 사상 가장 견고한 글래스가, 측면에는 애플이 제작한 고강도 스테인리스 스틸 밴드가 적용돼 강성을 높였다. 새롭게 선보이는 뉴럴 엔진이 탑재된 A11 Bionic 칩은 게임과 앱에서 탁월한 증강현실 경험을 구현하며 머신 러닝이 적용된 Face ID 기능으로 혁신적이고 안전하게 잠금풀기, 인증, 결제를 가능하게 한다. Face ID를 지원하는 TrueDepth 카메라는 ‘인물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