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

(25)
개그맨 손헌수 디지털 싱글 4집 ‘겟업’ 뮤직비디오 방송심의 불가 판정 개그맨 손헌수가 디지털 싱글 4집 ‘겟업’으로 돌아왔다. 6월 14일 정오 오감엔터테이먼트를 통해 음원이 공개되고 뮤직비디오 티져영상도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었으나 방송심의 불가 판정을 받았다. 티져영상을 보면 여성이 시청하기에 조금 불편할 수 있으니, 보호자를 동반하라는 경고 문구가 나오면서 영상이 시작된다. https://www.youtube.com/watch?v=yqI54xvI2RI#action=share 이번 뮤직비디오는 손헌수가 직업 연출하고 출연한 작품이다. 손헌수 소속사인 극락기획단은 선정성과 코미디라는 하나의 예술 장르 사이에서 어떻게 평가 받을 지가 궁금해 진다고 밝혔다. 티져영상은 유튜브 손헌수 채널을 통해 공개됐고, 원본영상은 15일 오후 공개 예정이다. 손헌수는 2000년 MBC 11..
대안공간 루프, 무브 온 아시아 2018 개최 대안공간 루프는 ‘무브 온 아시아 2018’을 6월 15일부터 7월 22일까지 개최한다. 2004년 시작한 무브 온 아시아는 아시아에서 활동하는 큐레이터들이 각 주제 아래 무빙 이미지를 선정하여 하나의 전시를 만드는 콜렉티브 전시다. 이는 현대 미술 전시를 국가적 차원에서 민족 국가 건립의 홍보 도구로 사용하거나 아시아 태생의 예술가들을 국적으로 분류하는 과거 관습에 대해 아시아 현대 예술 커뮤니티가 자주적으로 대응하는 방식이다. 민족-국가라는 근대서사를 넘어서 문화 이질성에 기반한 아시아라는 개념이 갖는 복잡성과 다층성을 함께 이해하고 소개하려는 예술적 실천이다. 무브 온 아시아 2018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공간, 인터넷과 물리적 세계가 뒤섞인 현실, 디지털‘이후’의 포스트-디지털 환경을 그 주제로 한..
신 전래동화 (New Old Story, 2017) 한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전래동화를 현대에 맞게 재구성한 퓨전 코미디 영화. 영화는 '흥부와 놀부', '심청이', '콩쥐 팥쥐'와 같은 우리나라 전래동화에서 소재를 착안하여 재구성한다.
머니백 (Snatch Up, 2017) 취준생부터 형사, 킬러, 국회의원, 사채업자, 택배 기사, 양아치까지 사는 방식도 직업도 다른 다양한 캐릭터들 각기 다른 이유이지만 단 하나의 돈가방을 차지해야 하는 7명. 아주 재미있지도 아주 지루하지도 않은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Ready Player One, 2018) 80년대 전자오락실 감성 스필버그식 가상현실 비디오 게임부터 애니메이션, 영화와 음악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대중문화의 아이콘들이 등잘한다. 오마주와 패러디로 이루어진 영화
기아차, K5·K7 월드컵 에디션 출시 기아차가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글로벌 대표 모델인 K5와 K7의 ‘월드컵 에디션’을 선보인다. 기아자동차㈜는 인기 트림에 고객 선호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을 더욱 강화하면서 매력적인 가격을 책정한 K5, K7의 월드컵 에디션을 8일(금) 출시, 다음달까지 기간 한정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K5, K7 월드컵 에디션은 △전방충돌방지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 △스마트크루즈컨트롤 △차로이탈방지보조 △하이빔보조 △운전자주의경고 등 최고급 안전사양으로 구성된 드라이브와이즈가 기본 적용된다(모델별 적용사양 일부 상이). 먼저 K5 월드컵 에디션은 2.0 가솔린 프레스티지 트림에 △드라이브 와이즈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LED 헤드램프 및 안개등 △1.6 터보 18인치 스포티 알로이 휠 △가변형 무드조..
SK텔레콤, ‘LG X5’ 출시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국내 최대 배터리 용량에 고속충전 기능을 탑재한 ‘LG X5’를 8일 출시했다. 출고가는 36만3000원으로, ‘band 데이터 세이브(월 3만2890원, VAT 포함)’ 이용 시 공시지원금 12만원을 받아 24만3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LG X5’는 30만원대 보급형 모델이지만 4500mAh로 국내 출시 핸드폰 중 배터리 용량이 가장 크다. 보통 3000mAh인 일반 보급형 모델과 비교했을 때 배터리 용량이 1.5배 크다. 19시간 비디오 시청, 17시간 연속통화를 할 수 있는 수준이다. 고속충전 기능도 적용했다. ‘LG X5’는 △5.5인치 대화면 △LG페이 △전면 120도 초광각 카메라 등 프리미엄 사양을 탑재했다. 이용자는 전면 초광각 카메라를 활용해 셀카봉..
홀딩, 턴 홀딩, 턴국내도서저자 : 서유미출판 : 위즈덤하우스 2018.01.02상세보기 “이별에 대한 소설을 구상했는데 쓰고 보니 사랑 이야기가 되었다."- 작가의 말 중에서 소설은 주인공 영진과 지원이 만나서 사랑하고, 결혼하고 갈라서는 과정을 담았다. 결혼 5년 차의 지원과 영진이 테이블에 앉아 헤어짐의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리고 지원은 영진과의 첫 만남부터 시작된 사랑의 과정을 돌아본다. 아, 결혼생활이 이렇다는 거구나. 제일 좋아하는 시디를 한 장 고른 다음 평생 들어야 하는거구나. --- p.010 하루에 한 번도 연락하지 않고 몸보다 마음의 거리가 더 멀어 서로를 떠올리지 않는 게 아프지도 이상하지도 않은 순간이 왔다. --- p.039 사람을 기다리는 일이 기대감과 셀럼으로만 채워져 있지 않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