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01

(4)
새단장한 서울숲 나비정원 5월 1일 개장 도시에서 보기 어려운 다양한 나비를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는 서울숲공원 나비정원이 새단장을 마치고 5월 1일 개원한다. 성동구 서울숲 안에 위치한 서울숲 나비정원은 2009년 서울시내에 처음으로 조성되어, 2013년 현재의 규모(554㎡)로 확장되었다. 2018년에는 노후된 천장과 벽면을 교체하고 자동문을 설치하여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나비정원을 즐길 수 있도록 새단장을 하였다. 나비정원에서는 배추흰나비, 호랑나비 등 10여종의 나비를 만날 수 있다. 또 나비애벌레를 위한 유채, 케일 등의 먹이식물과 나비가 꿀을 먹는 허브를 포함한 34종의 흡밀식물을 함께 심어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아름다운 나비뿐만 아니라, 나비가 식물에 알을 낳아 애벌레가 되어 잎을 먹는 모습과 번데기가 되어 우화..
차바이오에프앤씨, 피부분화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출시 차바이오에프앤씨가 세계 최초로 피부분화 줄기세포 배양액이 함유된 화장품 ‘에버셀 차움 앱솔루트 럭스 셀 프로그램(Evercell Chaum Absolute Luxe Cell Program)’을 GS SHOP 온라인몰과 전화 판매에 들어갔다. 이 제품은 피부분화줄기세포 배양액 동결건조 볼(ball), 항산화 에센스로 이루어진 세트 2개와 증정품인 크림으로 구성돼있다. 동결건조 볼을 손 위에 올려 놓고, 에센스를 동결건조 볼 위에 3~4번 펌핑한 뒤 서로 섞어서 피부에 발라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크림을 덧발라주면 피부에 도포한 피부분화줄기세포 배양액이 잘 스며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잠자리에 들기 전 세안을 한 뒤, 토너로 피붓결을 정리하고 사용하면 된다. 이 제품은 차바이오에프앤씨 강상진 박사팀이 차바이오..
전 세계가 인정한 피아니스트 이반 크르판, 첫 내한공연 개최 전 세계 평단과 관객으로부터 최고의 찬사를 받고 있는 이반 크르판(Ivan Krpan)이 첫 내한공연을 갖는다. 이번 내한 공연은 ‘스타인웨이 위너 콘서트’로 5월 16일 서울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을 시작으로 인천 엘림아트센터, 대구 콘서트하우스 챔버홀, 부산문화회관 챔버홀까지 전국투어를 가진다. 이반 크르판은 이탈리아에서 열린 제61회 부조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을 거머쥐었으며 16일 서울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WCN 주최, STEINWAY&SONS(스타인웨이 & 손)과 FERRUCCIO BUSONI(부조니 콩쿠르)의 후원으로 공연을 개최한다. 2007년 시작된 ‘스타인웨이 위너콘서트’는 세계적인 명품 피아노 브랜드 스타인웨이가 국제 피아노 콩쿠르 수상자 가운데 뛰어난 수상자들을 선발해 ..
독백의 천연비누 완전정복 좋은땅출판사가 천연비누계에 독백이라는 아이디로 널리 알려진 천연비누제조 전문가인 저자 조용찬의 ‘독백의 천연비누 완전정복’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책은 천연비누를 처음 배우고자 하는 초보자와 이미 세제류를 제조하고 있는 이들을 위한 천연비누 제조 노하우가 담겨있다. 또한 비누 제조방법과 원리를 설명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으며 비누 베이스, 숙성 과정 없는 CP 비누, 주물럭 비누, SP 비누, NHP 비누, 샴푸와 물 비누, 샴푸솝바, 주방세제솝바 제조방법과 천연 수제비누를 만들기 위한 기본 재료인 지방산과 오일, 다양한 첨가물에 대한 설명과 기법이 담겨 있는 책이다. 천연비누를 처음 접한 초보자들에게는 어려운 용어들이 너무나 많고 첨가물들이 어떤 효과가 있는지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