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

(18)
반드시 잡는다 전라도 아리동.. 30년 전 일어난 연쇄 살인사건과 똑같은 방식으로 노인들이 하나 둘 죽기 시작한다. 30년 전에도 살인마는 노인들을 상대로 살인을 연습한 뒤 20대 젊은 여자들을 차례로 죽였다. 아리동 허름한 원룸 빌라의 주인, 70대 심학수는 지난 밤 자신과 소주 한 잔을 기울인 최씨 역시 갑작스러운 죽음을 당해 혼란에 빠진다. 최씨의 형사 동료였던 박평달은 “최씨가 자살할 리 없다”며 같이 진범을 찾자고 제안한다. 그 때 마침 갑자기 방을 빼겠다고 선언한 205호 세입자 김지은이 실종된다. 범인을 찾아 쪽고 쫓는 와중에 노인 혐오, 독거노인, 삼포세대 등을 짚어내며 현실성을 부각한다.
건축플랫폼 아키타임즈, 신년 무료 홍보 이벤트 실시 건축 분야 기업 무료 홍보 제공 건축플랫폼 아키타임즈(대표 조재한)가 건축사·시공사·자재사·인테리어사 등 건축 관련 업체를 대상으로 신년 무료 홍보 이벤트를 1월 1일부터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아키타임즈는 건축 분야에 집약된 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약 1만5000명에 달하는 회원을 보유 중이다. 아키타임즈 회원들은 건축주·건축사·시공사·전문건설사·자재사·인테리어사 등 건축에 관심이 있거나 건축 관련 업종에 종사하고 있는 이들로 구성된다. 아키타임즈는 11월부터 매달 다양한 건축 소식 및 정보가 담긴 온라인 건축 소식지를 발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가운데, 건축 정보를 찾기 위해 아키타임즈로 유입되는 방문자 수는 꾸준히 상승하며 연간 3만명을 기록했다(2017년 12월 1일..
국토부, 유한책임 디딤돌대출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까지로 확대 집값 하락해도 집값만큼만 채무 책임… 내년 중 7천만원으로 상향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가 정부부처 합동으로 발표한 ‘가계부채 종합대책’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29일 디딤돌대출 신청분부터 유한책임대출 대상자를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까지 확대한다. 유한책임대출은 주택 가격 하락 시에도 대출자의 상환 책임을 담보물(해당 주택)에 한정하는 대출로 2015년 12월 무주택 서민 실수요자를 위해 주택도시기금 디딤돌대출에 국내 최초로 도입한 후 그간 1만4천세대에 1조3천억원을 공급하는 등 금융 안정망 강화에 많은 역할을 해왔다. * 무한책임대출(recourse loan): 담보 부동산의 가치가 채권액에 미치지 못하여 미회수 채권이 남은 경우 차입자의 다른 자산이나 소득까지 추징(청구) 가능 * 유한책임대출..
7번째 내가 죽던 날 (Before I Fall) 친구들에게 동경의 대상인 샘은 남자 친구와의 달콤한 데이트, 끝내주는 파티까지 완벽한 하루를 보냈다.그러나 그날 밤, 집으로 돌아가던 샘과 친구들은 차 사고로 목숨을 잃는다. 하지만 이른 아침 잠에서 깨어난 샘은 자신이 죽지 않고, 다시 어제로 돌아왔다는 상황에 혼란스러워하고 자신이 죽던 날이 반복되고 있음을 깨닫게 된다. 김영민이 출연했던 '하루'라는 영화가 떠오른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하이라이트 및 보관 기능 출시 인스타그램 스토리 하이라이트를 통해 다양한 스토리 콘텐츠 프로필에 주제별로 공유 가능 스토리 보관 기능으로 게재했던 스토리 콘텐츠 언제든지 확인 및 재공유 가능 2013년 5월 이후 프로필 페이지에 적용된 가장 큰 변화로 각자 개성을 적극적으로 표현 유도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스토리(Stories) 하이라이트와 보관 기능을 출시했다. 이 기능들은 사용자가 더욱 효과적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프로필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이번에 도입된 스토리 하이라이트는 2013년 5월 ‘회원님이 나온 사진(Photos of You)’ 탭을 추가한 이후로 프로필 페이지에 적용된 가장 큰 변화다.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 8억의 월 활동 계정이 일상의 순간을 공유하는 방식이 변화함에 ..
아태이론물리센터, ‘2017 올해의 과학도서 10선’ 선정 발표 아태이론물리센터가 2017 올해의 과학도서 10선을 선정했다(재)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이하 APCTP)가 2017년 한 해 발간된 과학도서 중에서 사회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45인의 선정위원단 최종 심사를 거쳐 과학문화 웹 저널 Crossroads를 통해 ‘아태이론물리센터 선정 2017 올해의 과학도서 10선’을 발표했다. 2017년 올해의 과학도서는 △아픔이 길이 되려면(김승섭, 동아시아) △랩걸(호프 자런, 알마) △인포메이션(제임스글릭, 동아시아) △울트라 소셜(장대익, 휴머니스트) △송민령의 뇌과학 연구소(송민령, 동아시아) △우주, 시공간과 물질(김항배, 컬처룩) △지능의 탄생(이대열, 바다출판사) △빅뱅의 메아리(이강환, 마음산책) △호기심의 과학(유재준, 계단) △유전자의 내밀한 역사(..
송도해상케이블카, 겨울 시즌 이벤트 및 할인 행사 실시 부산 송도해상케이블카가 겨울 시즌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송도해상케이블카는 겨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겨울나라행 케이블카’ 이벤트를 내년 2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송도스카이파크(상부정류장) 광장에서는 대형트리와 화려한 LED조명을 이용한 겨울나라 포토스팟, 18m 길이의 눈꽃커튼, 눈이 오는 찰나를 표현한 빛의 로드 등 다양한 데코레이션과 코스튬 체험존인 겨울나라 캐슬을 운영한다. 또한 참여형 버스킹인 겨울나라 드림콘서트를 매주 주말마다 진행, 방문객들과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제공한다. 이번 겨울시즌 이벤트는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경품이벤트도 있다. 크리스마스인 24일과 25일에는 1224, 1225번째 방문객을 위한 산타의 깜짝 선물 증정..
공각기동대 : 고스트 인 더 쉘 (Ghost in the Shell) 인간과 로봇의 경계가 무너진 가까운 미래,강력 범죄와 테러 사건을 담당하는 엘리트 특수부대 섹션9.인간과 인공지능이 결합해 탄생한 특수요원이자 섹션9을 이끄는 메이저(스칼렛 요한슨)는 세계를 위협하는 음모를 지닌 범죄 테러 조직을 저지하라는 임무를 받는다. 엘리트 특수부대를 이끄는 리더 ‘메이저’가 세계를 위협하는 테러 조직을 쫓던 중 잊었던 자신의 과거와 존재에 의심을 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