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6

(8)
마르시스, 코딩 로봇 대시 엔트리 연계 교육 자료 배포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
‘누구일까? 공룡 친구’ 이룸아이 출판사는 과학 호기심을 키우는 공룡 도감 를 출간했다. 브라키오사우루스, 트리케라톱스,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스피노사우루스, 유타랍토르… 한글도 모르는 아이가 어떻게 길고 어려운 공룡의 이름을 알고 말하는 것인지 신기할 때가 있다. 아주 오래전 사람이 살기 전부터 다양한 모습으로 지구에 존재했고 지금은 멸종해 사라진 공룡의 세계는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호기심과 궁금증의 대상이다. 는 공룡에 관심 두기 시작하는 아이가 처음 보는 공룡 도감이다. 수수께끼와 같은 공룡 이야기를 퀴즈 형태로 흥미롭게 풀어내 아이를 신비한 공룡의 세계로 이끌어 간다. 공룡 알아맞히기 놀이는 꼬리에 꼬리를 무는 호기심을 자극하여 두뇌 발달은 물론, 과학 사고력을 기르게 한다. 특히 는 공룡 놀이를 통해 스스로 생각하고 ..
국토교통부, 혁신도시 공공기관 회의실·수영장·주차장 지역민에 개방 정부에서는 혁신도시가 지역발전의 중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혁신도시에 이전한 공공기관에서도 지역 발전과 상생 협력에 적극 동참 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국토교통부(혁신도시발전추진단)에서도 2018년 3월 수립된 정부혁신 종합추진계획의 일환으로 공공기관과의 간담회 등을 통해 공공기관이 소유하고 있는 공공자원시설 개방을 적극 추진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공공기관의 공공자원시설 개방현황(2019년 5월 기준)은 임차기관 등을 제외한 101개 공공기관에서 대강당 및 회의실 등 업무시설 103개, 축구장 및 테니스장 등 체육시설 109개, 주차장 9786면, 기숙사 등 기타시설 396개로 집계되었다. 혁신도시별 시민들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시설로는 ‘부산혁신도시’의..
화제의 연애 스토리 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 웹드라마로 귀환 누적 다운로드 수 200만 이상을 기록한 화제의 스토리 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가 3년 만에 드라마로 돌아온다. 웹드라마 제작은 ‘전지적 짝사랑 시점’, ‘#좋맛탱’, ‘사당보다 먼 의정부보다 가까운’ 등 다수의 히트작을 만들어 낸 실력파 와이낫미디어가 맡았다.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평범함이 모토이지만 할 말은 하는 당찬 매력을 가진 여고생 연두가 의도하지 않은 실수로 인해 교내 최고의 ‘문제적 남학생들’인 현호와 주호 등과 엮이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학교를 배경으로 10대들의 고민과 사랑 등 찬란한 청춘의 순간들을 담아낼 예정이다. 특히 떠오르는 신예 스타 이은재가 주인공 연두 역을 맡았으며, ‘열일곱’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었던 강율이 츤데레 남자 주인공 현호로 분하는 등 게임 속 등장인물..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제32주년 6·10민주항쟁 기념식 개최 6월 10일(월) 오전 11시 민주인권기념관(옛 남영동 대공분실)에서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가 주관하는 ‘제32주년 6·10민주항쟁 기념식’이 민주화운동 관련 인사 및 진영 행정안전부장관, 각 당 대표 등 정관계 인사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남영동 대공분실(민주인권기념관)은 6·10민주항쟁의 도화선이 된 ‘박종철고문치사 사건’이 일어난 비극의 현장으로,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전환점이 되었던 6·10민주항쟁의 의미를 오늘에 되새기고, 민주주의와 인권의 소중함을 기억하기 위한 기념식 장소로 선정다. 미투 운동으로 우리 사회에 경종을 울린 ‘서지현 검사’와 민주기업 문화전파를 위해 분투 중인 ‘박창진 전 대한항공 사무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기념식은 ‘역사어린이합창단’의 사전..
삼성전자, ‘갤럭시 A50’ 온라인 사전 판매 실시 삼성전자가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 온스크린 지문 인식, 트리플 카메라 등 최신 플래그십 제품의 혁신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A50(Galaxy A50)’를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14일 공식 출시에 앞서 10일부터 삼성전자 홈페이지, 옥션, 위메프, 11번가를 통해 ‘갤럭시 A50’ 자급제 모델 3000대의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 가격은 47만3000원이다. ‘갤럭시 A50’는 베젤을 최소화한 대화면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게임과 영상 등의 콘텐츠 감상 시 몰입감을 한층 더했으며 A시리즈 최초로 온스크린 지문 인식을 지원해 제품이 놓인 상태에서도 빠르고 편리한 잠금 해제가 가능하다. 또한 ‘갤럭시 A50’는 후면 123도의 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와 25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500만 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필름X젠더] 단편영화 제작 지원 공모’ 진행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 이하 양평원)이 6월 24일까지 ‘2019 [필름X젠더] 단편영화 제작 지원 공모(이하 제작 지원 공모)’를 진행한다. 양평원이 주최하고 서울국제여성영화제(집행위원장 박광수, 이하 영화제)가 주관하며 여성가족부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는 일상의 현안으로부터 성평등 이슈를 생각할 수 있는 단편영화 제작을 통해 성 인지 교육·문화 콘텐츠의 다양성을 증진하고자 진행된다. 공모 분야는 장르·형식을 불문한 20~30분 분량의 단편영화이며 공모주제는 ‘학교라는 공간에서 마주하게 되는 젠더화된 일상의 문제’이다. 단순히 현상에 대한 기술이나 고발이 아닌 젠더화된 일상의 무심함을 일깨워줄 창의적인 작품들을 모집한다. 총 두 편의 작품이 최종 선정되며 선정작 1편당 제작비..
LG V50 ThinQ, 미국시장 상륙 현지 시간 5월 31일 미국 이동통신사 ‘스프린트(Sprint)’ 통해 글로벌 첫 출시 퀄컴의 최신 AP와 5G 모뎀 탑재해 최고 수준의 속도 구현 유럽, 호주 등 주요 시장에도 출시 앞둬…글로벌 5G 스마트폰 시장 공략 가속화 LG전자가 세계 최대 프리미엄 시장인 미국에 5G 스마트폰 LG V50 ThinQ를 출시하며 5G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현지 시간 5월 31일 미국 이동통신사 ‘스프린트(Sprint)’를 통해 LG V50 ThinQ 판매를 시작했다. 한국을 제외하면 글로벌 첫 출시다. 애틀랜타, 캔자스시티, 댈러스, 휴스턴을 시작으로 시카고, LA, 뉴욕, 피닉스, 워싱턴D.C 등 스프린트의 5G 통신환경이 구축되는 9개 도시에 순차적으로 공급한다. LG V50 Th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