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5/12

(3)
국토부, 청약 예비당첨자 비율 확대 추진 예비당첨자를 확대하여 80%에서 5배수, 1·2순위 신청자의 당첨기회 확대 청약자격 체크리스트를 제공하여 부적격 당첨자 감소 유도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최근 신규 청약 단지에서 무순위 청약(미계약분 공급) 물량이 과도하게 발생하고 현금부자·다주택자가 일부 물량을 사들이는 상황과 관련하여 예비당첨자 비율 확대 등을 통해 무순위 청약을 최소화 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신규 주택공급(청약)시 1·2순위 신청자 중 가점순(가점제) 또는 추첨(추첨제)에 의해 당첨자와 예비당첨자를 선정하며 당첨자 및 예비당첨자가 모두 계약을 포기하거나 부적격 취소되어 남은 물량을 무순위청약으로 공급해 무순위청약은 청약통장 보유, 무주택여부 등 특별한 자격제한 없이 신청 가능하도록 한다. 현재 서울 등 투기과열지구*에서는 ..
LG전자, V50 ThinQ 10일 공식 출시 KT(회장 황창규)가 LG전자의 첫 5G 스마트폰 ‘V50 씽큐’를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채널 KT샵에서 10일부터 판매했다고 밝혔다. LG전자 V50 씽큐는 6.4인치 디스플레이의 아스트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됐다. 출고가는 119만9000원(VAT 포함)이다. 특히 전용 액세서리인 6.2인치 크기의 올레드(OLED) 듀얼 스크린(21만9000원, VAT 포함)으로 동시에 두 개의 화면을 활용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 LG전자 V50 씽큐 구매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 제공 V50 씽큐 구매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V50 씽큐를 사전 예약하고 5월 16일까지 개통한 고객과 5월 13일까지 V50 씽큐를 구매하는 고객은 약 25만원 상당의 LG전자 액정파손 비용을 1..
삼성전자, 한국형 식기세척기 신모델 출시 삼성전자가 13일 최근 국내 시장에 증가하고 있는 4인 이하의 소형 가구에 최적화된 용량과 슬림한 디자인의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가족이 식기를 쌓아 두지 않고 그때그때 세척하기 가장 적합한 용량으로, 좁은 공간에도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기존 제품 대비 폭을 150mm 가량 대폭 줄여 450mm의 슬림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한 이 제품은 다양한 편의 기능들을 대거 채용했다. 본 세척 전 물로만 애벌 세척을 하면서 물의 탁한 정도를 감지해 식기의 오염 정도를 파악하고 세척 시간과 물 온도를 설정해주는 ‘자동세척’ 기능은 식기 상태에 따라 소비자가 복잡한 모드를 설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준다. 세척 완료 후 문을 자동으로 열고 내부 증기를 빠르게 배출시키는 ‘자동 열림 건조’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