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5

(11)
대안공간 루프, *캔디 팩토리 프로젝트 인 서울 개최 대안공간 루프는 5월 9일부터 6월 9일까지 을 개최한다. *캔디 팩토리는 일본작가 타쿠지 코고가 2001년 설립한 국제협업예술 플랫폼이다. 글로벌 경제 체계 속 차이로 인한 국제 이주, 난민, 국경과 경계에 관한 텍스트를 이미지, 사운드와 함께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구현한다. 이동형 프로젝트인 *캔디 팩토리는 끊임없이 사무실을 이전하고 다른 기관에 침투한다. 이번 전시는 2012년부터 키타큐슈 비엔날레를 시작으로 NTU CCA 싱가포르, 아이치 트리엔날레 등을 거쳐 베를린, 로마, 스톡홀름 등으로 월드 투어 중인 이 프로젝트의 국내 첫 전시다. 주요 전시 작품인 ‘플로팅 월드 코믹스’는 “우키요에의 방식으로 스펙터클한 현대 도시의 표면들을 풀어낸 풍속 영상”이라고 양지윤 대안공간 루프 디렉터는 소개한다...
나는 매일 롤러코스터를 탄다 바른북스가 ‘나는 매일 롤러코스터를 탄다’를 출간했다. “나 요즘 너무 힘들어”라고 이야기했을 때 사람들은 종종 너무 쉽게 “힘내!”라고 말하고는 한다. 때로는 “힘내”라는 말이 성의 없는 응원처럼 들릴지 모른다. “힘내”라는 말 대신 “내가 네 옆에 있어 줄게”라고 말하고 싶다. 저자는 오래전 양극성 장애를 겪었다. 몇 번의 자살시도와 약물치료 및 심리 치료 후 지금은 평범한 삶을 살고 있다. 저자는 혹시 양극성 장애를 겪고 있거나 하루에도 몇 번씩 자신의 감정을 의심하는 분들께 “내가 토닥여 줄게. 그동안 많이 힘들었지?”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마음으로 책을 집필하게 됐다고 밝혔다. ◇저자 소개 림들레 지음 민들레 홀씨처럼 자유롭고 강인한 사람이다. 림들레는 사랑하는 사람의 성 ‘림’과 ‘민들레..
LG전자, 인공지능 홈로봇 ‘LG 클로이’ 본격 판매 LG전자가 16일부터 인공지능 홈로봇 ‘LG 클로이’를 본격적으로 판매한다.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LG전자 로봇이 이제는 고객의 집 안으로 들어가 일상생활을 편리하고 즐겁게 해준다. 이번에 선보이는 ‘LG 클로이’는 CJ오쇼핑에서 ‘아들과딸북클럽 LG 클로이’ 패키지 상품으로 판매된다. ‘LG 클로이’는 △5인치 LCD 디스플레이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 △아동용 콘텐츠업체인 ‘주식회사 아들과딸’의 교육 콘텐츠 등을 탑재했다. 이 제품은 가정에서 아이들에게는 교육용 로봇과 반려 로봇이 되어 주고 어른들은 인공지능 스피커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LG 클로이’는 동화를 읽어주거나 자장가를 들려줄 뿐만 아니라 랩을 해달라고 하면 신나는 비트의 음악을 재생하며 춤을 추기도 한..
국토부, 청약 예비당첨자 비율 확대 추진 예비당첨자를 확대하여 80%에서 5배수, 1·2순위 신청자의 당첨기회 확대 청약자격 체크리스트를 제공하여 부적격 당첨자 감소 유도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최근 신규 청약 단지에서 무순위 청약(미계약분 공급) 물량이 과도하게 발생하고 현금부자·다주택자가 일부 물량을 사들이는 상황과 관련하여 예비당첨자 비율 확대 등을 통해 무순위 청약을 최소화 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신규 주택공급(청약)시 1·2순위 신청자 중 가점순(가점제) 또는 추첨(추첨제)에 의해 당첨자와 예비당첨자를 선정하며 당첨자 및 예비당첨자가 모두 계약을 포기하거나 부적격 취소되어 남은 물량을 무순위청약으로 공급해 무순위청약은 청약통장 보유, 무주택여부 등 특별한 자격제한 없이 신청 가능하도록 한다. 현재 서울 등 투기과열지구*에서는 ..
LG전자, V50 ThinQ 10일 공식 출시 KT(회장 황창규)가 LG전자의 첫 5G 스마트폰 ‘V50 씽큐’를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채널 KT샵에서 10일부터 판매했다고 밝혔다. LG전자 V50 씽큐는 6.4인치 디스플레이의 아스트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됐다. 출고가는 119만9000원(VAT 포함)이다. 특히 전용 액세서리인 6.2인치 크기의 올레드(OLED) 듀얼 스크린(21만9000원, VAT 포함)으로 동시에 두 개의 화면을 활용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 LG전자 V50 씽큐 구매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 제공 V50 씽큐 구매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V50 씽큐를 사전 예약하고 5월 16일까지 개통한 고객과 5월 13일까지 V50 씽큐를 구매하는 고객은 약 25만원 상당의 LG전자 액정파손 비용을 1..
삼성전자, 한국형 식기세척기 신모델 출시 삼성전자가 13일 최근 국내 시장에 증가하고 있는 4인 이하의 소형 가구에 최적화된 용량과 슬림한 디자인의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가족이 식기를 쌓아 두지 않고 그때그때 세척하기 가장 적합한 용량으로, 좁은 공간에도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기존 제품 대비 폭을 150mm 가량 대폭 줄여 450mm의 슬림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한 이 제품은 다양한 편의 기능들을 대거 채용했다. 본 세척 전 물로만 애벌 세척을 하면서 물의 탁한 정도를 감지해 식기의 오염 정도를 파악하고 세척 시간과 물 온도를 설정해주는 ‘자동세척’ 기능은 식기 상태에 따라 소비자가 복잡한 모드를 설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준다. 세척 완료 후 문을 자동으로 열고 내부 증기를 빠르게 배출시키는 ‘자동 열림 건조’ 기능..
유중아트센터, ‘POP UP ASIA-4인4색展’ 진행 서울 서초구 방배동 유중아트센터(운영위원회 이사장 정승우)는 5월 10일부터 6월 23일까지 쿠사마 야요이, 무라카미 다카시, 나라 요시토모, 미스터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선보이는 을 3층, 4층 전시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아시아 팝아트의 계보를 정립시킨 4인의 작업 세계를 조망한다. 쿠사마 야요이의 ‘호박’을 중심으로 무라카미 다카시의 플라워 시리즈까지 판화와 드로잉 그리고 오브제 작품 40여 점으로 구성된다. 이들의 작업은 동양의 색채와 반복적인 표현의 오타쿠 문화를 다루는 것이 특징으로 작가 별로 작품을 살펴보며 아시아 팝아트의 다양성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쿠사마 야요이는 암울한 어린 시절을 보내면서 시각적, 청각적 환영을 겪었다. 이러한 고통을 예술로 승화시켜 내면 세계와 사..
동원그룹 창립 50주년 기념 소비자 경품행사 진행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동원그룹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소비자 경품행사를 1일부터 6월 30일까지 2달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 쇼핑몰 등 모든 유통경로에서 동원참치, 리챔, 양반죽, 양반김, 개성왕만두 등 동원F&B의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제품을 구매하고 받은 영수증이나 온라인 구매내역을 사진으로 찍어 행사 전화번호로 문자 발송하면 참여할 수 있다. 동원F&B는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순금돼지 50g(약 13.3돈), LG 스타일러, 다이슨 청소기, 아이패드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7월 8일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