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3

(13)
글로벌케어, 선천성 안면기형 아동 수술 성공리에 마무리 보건의료 NGO 글로벌케어가 3월 16일(7박 8일) 라오스, 미얀마, 베트남 3곳으로 떠났던 선천성 안면기형 아동 수술팀이 귀국하였다고 29일 밝혔다. 박명철 대장(아주대병원 성형외과, 글로벌케어 이사)을 중심으로 경북대학병원, 부산대학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아산병원, 순천향대학병원, 신촌세브란스병원, 아주대학병원, 영남대학병원, 전남대학병원, 연세튼튼소아과, 이스트만치과 전문의 및 간호사로 구성된 3개의 수술팀(총 39명)은 3월 16일부터 23일까지 라오스, 미얀마와 베트남으로 각각 파견되어 총 91명의 선천성 안면기형 아동을 수술하였다. 오갑성 교수(삼성서울병원)를 단장으로 라오스에 파견된 팀은 사냐부리(Sanyabuly)주립병원에서 총 24명을, 조병채 교수(경북대학병원)를 단장으로 미얀마에 ..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헌혈의집 아산센터’ 개소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본부장 김명한)는 충남도민의 생명보호와 함께 아산시민들이 헌혈로 사랑을 전할 수 있도록 3월 29일(금)에 ‘헌혈의집 아산센터’를 개소하였다. 이날 개소식에는 오세현 아산시장,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자유한국당·아산갑), 김영애 아산시 의회 의장, 충청남도 헌혈추진협의회 의원,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장 등 내·외빈들이 함께 하여 아산지역의 첫 번째 헌혈센터 개소를 축하하였다. 충청남도 아산시 모종동(아산시 번영로215 우천빌딩 4층)에 71.5평(전용면적 236.37㎡) 규모로 개소한 ‘헌혈의집 아산센터’는 각종 업무용, 상업용 건물과 금융가가 밀집한 아산 최고의 유동인구형성 지역에 위치하여 시민들의 접근이 용이하다. 헌혈의집 운영시간은 월요일에서 토요일은 10시부터..
신세계TV쇼핑, ‘극한혜택’ 이벤트 진행 신세계TV쇼핑이 3월에 첫선을 보인 ‘쇼! 극한혜택’ 이벤트를 4월에도 이어간다. ‘쇼! 극한혜택’은 평일 저녁 8시 35분부터 9시 35분까지 홈쇼핑 판매 황금 시간대인 프라임 타임에 방송되는 상품을 대상으로 최대 20%의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신세계TV쇼핑은 3월 ‘쇼! 극한혜택’ 이벤트에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지자 4월에도 행사를 지속하기로 결정했다. 실제로 3월 11일부터 29일까지 3주 동안 ‘쇼! 극한혜택’ 방송 중 신세계TV쇼핑의 시청률은 방송 전 동 시간대에 비해 평균 30%가량 상승했으며, 행사 기간 매출 또한 당초 목표 대비 50% 초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첫 편성이었던 캐리어 에어컨의 경우 기존 매출의 약 3배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상품 구성도..
SKT, ‘갤럭시S10 5G’ 사전 예약 개시 1일부터 4일까지 전국 공식인증대리점, 온라인 T월드다이렉트에서 ‘갤럭시S10 5G’ 사전 예약 진행 삼성전자와 공동 프로모션… ‘갤럭시S10 5G·무선청소기’ 등 푸짐한 경품 제공 전국 1300여개 체험존에서 누구나 5G 서비스 체험… 가상현실에서 인기 가수와 듀엣곡도 SK텔레콤이 4월 1일부터 4일까지 ‘갤럭시S10 5G’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또 SK텔레콤에서 가장 먼저 5G 콘텐츠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전국 1300여개 매장에서 5G 서비스 체험관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갤럭시S10 5G’ 사전 예약 실시… '갤럭시S10 5G·무선청소기’ 등 추가 경품도 SK텔레콤은 4월 1일부터 4일까지 전국 SK텔레콤 공식인증대리점과 공식 온라인몰 ‘T월드 다이렉트‘에서 ‘갤럭시S10 5G’ ..
V50 ThinQ 출고가 119만9000원, 19일 국내 출시 5월 말까지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LG 듀얼 스크린’ 무상 증정 LG전자가 19일 첫 5G 스마트폰 LG V50 ThinQ를 국내 출시한다. 출고가는 119만9000원이다. LG전자는 첫 5G 스마트폰 출시를 기념, 5월 말까지 LG V50 ThinQ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전용 액세서리 ‘LG 듀얼 스크린’을 무상 증정한다. LG 듀얼 스크린의 가격은 21만9000원인데, 고객들은 출시 초반 프로모션을 통해 LG전자가 제시하는 차별화된 5G 사용자 경험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LG 듀얼 스크린은 여닫을 수 있는 플립(Flip) 커버 안쪽에 6.2인치 올레드화면이 있다. LG전자가 2015년 출시한 ‘LG V10’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세컨드 스크린’을 화면 바깥으로 끌어내 멀티태스킹 성능을 극대화한..
카멜북스, 소설 ‘인간모독소’ 프랑스 출간 탈북 작가 김유경의 두 번째 장편소설 프랑스에서 출간 “정치범수용소에서 벌어진 극한의 폭력 그리고 무너지는 인간들” 카멜북스는 소설 ‘인간모독소’가 프랑스에서 ‘Le camp de l’humiliation'라는 제목으로 출간된다고 밝혔다. 2016년 11월 프랑스 출판사 PHILIPPE PICQUIER와 판권 계약 후 2년 만이다. 이 도서는 북한의 정치범수용소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인간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국가체제의 폭력이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을 보여주는 동시에 극한의 상황 아래 인간이 얼마나 다양한 모습으로 폭력을 대물림하는지 보여준다. ‘청춘연가’에서 탈북민의 삶과 애환을 그려냈던 김유경 작가는 이번 작품에서는 체제의 폭력과 학대, 극한의 상황 앞에서 변화하는 인간 군상을 드러냄으로써 국가와 개인..
일본 전문 여행작가가 소개하는 ‘리얼 도쿄’ 최신판 출간 한빛라이프가 ‘리얼 도쿄’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책에서 제안하는 올봄 도쿄 여행의 콘셉트는 테마 여행과 동네 산책이다. 이 책은 일본 전문 여행 작가가 집필한 도쿄 가이드북으로, 도쿄의 교통부터 필수 여행지, 숨겨진 동네까지 밀도 있게 소개했다. 입국부터 시내 교통, 근교 도시로의 이동까지 최적의 이동 노선만 간추려 만든 20여개의 노선도는 도쿄가 처음이어도 당황하지 않게 도와주며 고르고 고른 500여개의 명소, 음식점, 상점은 여행을 더욱 알차게 만들어준다. 특히 일본 사람들도 헤매는 신주쿠역과 도쿄역을 한눈에 정리한 특별 지도, 거미줄 같은 도쿄 지하철 노선을 깔끔하게 정리한 휴대용 지도는 어디에도 없는 이 책만의 장점이다. 봄철 도쿄 테마여행의 제일은 벚꽃 명소 산책이다. 분홍비가 내리는 벚꽃 터널..
인터파크, 본격 봄 캠핑 시즌 앞두고 ‘캠핑용품 브랜드 대전’ 진행 3월 말까지 국내·외 인기 캠핑 브랜드 최대 42% 할인, 10% 할인 쿠폰 제공 텐트부터 휴대용 스토브, 램프, 코펠 세트 등··· 주요 캠핑 제품 간편하게 한번에 구매 가능 캠핑용품 전문 MD가 엄선한 제품으로 추천 제품 카테고리 구성, 구매 편의성 극대화 국내 최초 온라인 쇼핑몰 인터파크가 본격적인 봄 캠핑 시즌을 앞두고 3월 말까지 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은 캠핑 장비를 실속 있고 손쉽게 구매하고자 하는 캠핑 입문자 및 매니아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기획됐다. 인터파크는 코베아, 스탠리, 블랙다이아몬드, 블랙야크 등 국내·외 주요 캠핑 브랜드의 인기 제품을 한데 모아 최대 42%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텐트부터 에어 매트, 휴대용 스토브, 램프, 코펠 세트, 캠핑 액세서리 등 캠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