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2

(14)
Evasions-행복을 찾아서 영화, 문화, 이탈리아 전문 출판사 ‘도서출판 본북스’는 ‘행복을 그리는 화가’ 에바 알머슨(Eva Armisén)의 그림 에세이 ‘Evasions-행복을 찾아서’를 3월 20일 공식 출간한다. 이 에세이는 에바 알머슨의 삽화에 스페인 저술가인 에바 피큐어(Eva Piquer)의 글을 더해 독자들에게 그림을 더 풍부하게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원제의 의미는 ‘도피’이지만 사실 이 책은 도피가 아닌 ‘쉼’을 말하고자 한다. 일상과의 단절을 통한 만남, 연결, 그리고 더 나아가 아주 깊은 리얼리티 한 조각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일상에서 빠져나와 쉴 수 있는 작은 휴식공간일 수도 있다. 작가는 이 책이 그러한 공간을 향한 작은 창문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라며, 독자들에게 살며시 그 창문 틀에 올라..
매출 10배 올리는 카드뉴스 마케팅 비법 위닝북스가 ‘매출 10배 올리는 카드뉴스 마케팅 비법’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모바일로 세상과 소통하는 시대다. 원하는 정보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찾아볼 수 있으며 원하지 않더라도 끊임없이 눈에 들어온다. 이러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고객의 심리를 정확하게 꿰뚫어 소비를 끌어내기 위해서는 짧은 글과 그에 맞는 이미지로 시선을 사로잡아야 한다. 그러한 마케팅 도구로 가장 확실한 것이 바로 카드뉴스다. 하지만 카드뉴스를 만들어 보려고 해도 생각처럼 쉽지 않다. 기획부터 카피, 디자인, 폰트 등 신경 쓸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어렵사리 제작까지는 마쳐도 이후 어떻게 활용해서 홍보할지도 막막하기만 하다. 이 책 ‘매출 10배 올리는 카드뉴스 마케팅 비법’은 콘텐츠 기획 단계부터 콘셉트 설정하기, 아이디어 ..
순천향대천안병원, 사랑의 헌혈 행사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이문수)이 22일 오후 교직원을 대상으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열었다. 원활한 혈액수급을 돕기 위해 마련된 헌혈 행사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동안 병원 제6주차장에서 열렸으며, 대전·세종·충남혈액원이 행사를 위해 헌혈버스 1대를 지원했다. 순천향대천안병원은 매년 2회 이상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헌혈 후 교직원들은 어려운 환자들을 위해 헌혈증을 기부함으로써 사랑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사진설명_순천향대천안병원이 22일 오후 병원 제6주차장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열었다. 병원 교직원들이 대전·세종·충남혈액원 헌혈버스를 찾아 헌혈을 통해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아차, 전기차 콘셉트카 티저 이미지 공개 기아자동차 유럽법인(KME)이 새로운 전기차 콘셉트카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전기차 콘셉트카는 기아차 유럽 디자인센터에서 제작됐으며 3월 초 제네바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대담하고 파격적인 디자인이 눈에 띄는 이번 전기차 콘셉트카는 기아차 전기차 모델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레고리 기욤 기아차 유럽 디자인센터 수석 디자이너는 “기아차가 선보이게 될 차세대 전기차는 주행거리, 동력 성능, 충전 네트워크 등 기술적 측면뿐만 아니라 디자인 측면에서도 고객들에게 놀라운 경험을 선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네바 모터쇼는 세계 최대 모터쇼 중 하나로 2018년에는 3월 5일부터 17일까지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Palexpo) 전시장에서 진행된다(현지시간).
유사나,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민유라 홈트레이닝 영상’ 공개 글로벌 세포 과학 뉴트리션 전문 기업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지사장 홍긍화)는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평창올림픽 국가대표 아이스 댄싱 출전 선수인 민유라 선수와 함께한 다이어트 홈트레이닝 영상을 공개했다. 이는 유사나가 올해 진행하고 있는 ‘비움, 채움, 아름다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집에서도 누구나 쉽게 건강한 신체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기 위해 기획된 영상이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 홈트레이닝 운동 방법을 소개하는 영상이다. 신체 균형을 고려한 건강한 체중감량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소비자들에게 탄력 있고 건강한 바디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영상으로 구성됐다. 영상 속 아이스댄싱 민유라 선수는 신체 부위별로 특화된 8가지 운동 방법을 직접 선보였다...
복지부, 공중보건장학제도 시범사업 실시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가 공공의료에 사명감을 갖춘 학생을 선발하여 지역에 근무하도록 하는 공중보건장학제도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977년부터 1996년까지 공중보건장학제도를 통해 장학생 1461명(의사 768명, 치과의사 50명, 간호사 643명)을 배출했으나 지원자 감소와 공중보건의사 배출 증가에 따라 지난 20여 년 간 제도가 중단된 상태였다. 하지만 최근 공공보건의료의 중요성은 커지는 반면 이 분야에 종사할 인력은 부족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중보건장학제도 시범사업’을 실시하게 되었다. 공중보건장학제도 시범사업의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다. (지원 조건)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재학생으로 장학금을 지원받은 기간(최소 2년~최대 5년) 동안 공공보건의료업무에 종사할 것을 조건으로 등록금과..
1월 신규 임대사업자 6543명 및 임대주택 1만5238채 등록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1월 한 달 동안 6543명이 임대사업자로 신규 등록하였고 등록 임대주택은 1만5238채 증가하였다고 발표하였다. ◇ 등록 임대사업자 수 전국에서 1월 한 달간 6543명이 신규 임대사업자로 등록하여 현재(2019년 1월 말)까지 총 41만3000명이 임대사업자로 등록하였다. * (2018년 10월) 1만1524명 신규등록 (2018년 11월) 9341명 신규등록 (2018년 12월) 1만4418명 신규등록 신규로 등록한 사업자수가 전월 대비하여 54.6% 감소하였으며, 이는 2018년 4월 이후 최저치로 전년도(2017년 1월~2018년 12월) 월평균(8898명) 대비 73.5% 수준으로 집계된다. 지역별로는 지방보다는 서울 등 수도권의 감소폭이 더 크게 나타나 신규 등록임..
LG전자, 25일부터 28일까지 MWC 2019(World Mobile Congress 2019) 참가 LG전자가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9(World Mobile Congress 2019)’에 참가한다. MWC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로 올해는 200여개국 2300여 기업이 참여한다. 주최측은 이번 전시기간 동안 전시장을 찾는 관람객이 10만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G전자는 올해 ‘혁신을 넘어선 새로운 경험(Consumer Experience Beyond Innovation)’을 슬로건으로 792제곱미터 규모의 부스를 마련했다. 여기에 5G 스마트폰을 포함, 프리미엄부터 중가형과 실속형으로 이어지는 V/G/Q/K 시리즈 풀 라인업을 전시한다. ◇ 완성도 높은 5G 스마트폰으로 ‘제대로’ 즐기는 5G 일상 제시 LG전자는 본격 시작되는 5G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