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약·바이오·병원·뷰티/PR STORY

트렌드를 반영한 보도자료로 병원 홍보효과 극대화

728x90

최근 방송인 사유리 씨가 일본에서 정자를 기증받아 임신 후 출산했다. 그 소식이 언론을 통해 전해지면, 사유리 씨를 응원하는 목소리와 함께 우리라나에서는 비혼모 출산이 가능하냐, 불법이나 아니야 등 여러가지 이슈들로 언론들이 기사를 쏟아냈다. 

우리나라에서 미혼 여성이 정자를 기증 받을 수 있는지, 불법은 아닌지 등을 이미 언론에서 상세히 다루어 다시 언급하지 않겠다. 

[출처: 중앙일보] 사유리는 거짓말 안했다···"비혼출산 된다"는 정부의 현실 외면


사유리 씨는 생리불순으로 산부인과를 찾았다가 난소나이가 48세이고 자연임신이 어려울 수 있다는 진단을 받고 임신을 결심했다고 한다.

사유리 관련 기사를 작성하려는 기자들은 난소나이가 무엇인지, 난소나이는 어떻게 확인하는지, 난소나이가 많다면 치료가 가능한지, 자연임신이 어렵다면 임신을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등 관련한 내용을 상세히 설명한 자료가 있다면 기사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것이다. 

우리 병원에 난임분야 전문의거나 난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면, 관련 내용을 보도자료로 작성해 리릴즈 한다면 여러 매체어 언급되면서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런 경우 보도자료 배포 시기가 매우 중요한다. 이슈가 한창일 때 신속히 배포해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매일 매일 여러가지 사건 사고를 비롯해 새로운 뉴스들이 쏟아지기 때문에, 해당 이슈가 소비되고 있을 때 어필해야 기사에 언급될 가능성이 커진다는 점을 명심하자.

[출처 : 헬스조선] 사유리 난소 나이 48세… 아직 젊은데 난소 노화되는 이유
[출처 : 서울경제] 나이는 30대인데 ‘난소 나이’는 40대?
[출처 : 헤럴드겅제] 젊다고 방심하면 안되는…‘난소 나이’가 뭐길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