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2

(26)
국토부, 신경주 역세권·오송 화장품단지 등 41건 사업 선정… 2조 6976억 투입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이하 ‘국토부’)가 경상북도와 충청북도의 향후 10년(2019년~2028년)간 지역거점 육성과 이에 대한 개발사업을 담은 ‘거점육성형 지역개발계획*’을 국토정책위원회(위원장: 국무총리) 심의를 거쳐 27일 최종 승인했다. * 지역개발지원법에 따라 재정 지원, 인허가 의제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음 이번에 승인된 지역개발계획*은 지역의 고유자원에 기반을 둔 발전전략 수립과 사업발굴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인구감소 등에 대응할 수 있는 실효성 높은 계획 수립에 중점을 두었다. * ‘지역 개발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도별로 낙후지역(발전촉진형)과 거점지역(거점육성형)에 대해 수립하는 10년 단위 중장기 계획 특히 실현 가능성 검증을 통해 타당성 높은 투자계획을 수..
현대자동차, 넥쏘 미국 1호차 고객 차량 전달 현대자동차가 현지시간 28일 오후 미국 캘리포니아 배너이(Van Nuys)에 위치한 딜러점 ‘키이스 현대(Keyes Hyundai)’에서 수소전기차 ‘넥쏘(NEXO)’의 미국 첫 고객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궁극의 친환경차인 수소전기차 ‘넥쏘(NEXO)’의 미국 첫 고객은 토드 하크래드(Todd Hochrad)씨로 환경에 관심이 많은 은퇴한 공학자다. 하크래드씨는 지난 15년간 전기차, 하이브리드카 등 친환경차만을 운행해 왔으며 이번에 자신의 첫 수소전기차로 현대차 넥쏘를 선택하는 등 친환경차에 대한 남다른 관심을 가진 운전자다. 현대자동차는 미국 첫 넥쏘 고객 차량 전달을 계기로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며 미국 시장에서 넥쏘 알리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차는 이달 넥..
나는 약신이 아니다 (DYING TO SURVIVE) 영화는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의 마지막 오픈 시네마 상영작이었다. 이미 중국에서는 관람객 8.700만면을 동운해 중국 역대 흥행작으로 기록됐다. 영화는 가짜 약 판매로 구속된 루융(陸勇) 사건을 모티프로 하고 있다. 우시에서 공장을 운영하던 루융은 2002년 백혈병 진단을 받는다. 1년에 약값 등으로 30만위안(약 5000만원)을 쓴다. 건실한 사업가인 루융도 감당하기 버거운 액수였다. 그러다 인도 복제약의 존재를 알게 된다. 처음엔 반신반의하다 효과를 보고 주변 환자들에게도 알린다. 다른 환자를 위해 약을 대신 사주던 그는 불법 약품 판매죄로 구속됐다. 그가 잡혀가자 수천 명의 환자와 가족들이 루융의 석방을 요구하는 탄원서를 제출했다. 국내 2014년 개봉했던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이 생각나게 하는 영화다.
삼성전자, ‘HDR10+’ 콘텐츠 파트너십 확대 삼성전자가 글로벌 주요 콘텐츠 업체들과 협력을 강화하며 자체 개발한 영상 표준 기술인 HDR10+ 를 본격적으로 확산한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콘텐츠 사업자 중 하나인 아마존(Amazon)과 함께 HDR10+ 프리미엄 영상 스트리밍 콘텐츠를 지난해 100여개에서 현재 1000여개로 대폭 늘렸다. 아마존은 또한 10월 출시한 자사의 스트리밍 수신기 파이어스틱(Fire Stick) 4K에도 HDR10+ 기능을 확대 도입했다. 또한 영화 제작사 워너 브라더스(Warner Bros)는 지금까지 70편이 넘는 HDR10 + 적용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내년 초까지 100편 이상의 HDR10+ 콘텐츠를 블루레이 디스크·스트리밍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한편 유럽의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들도 HDR10..
국토부, 고양·남양주서 서울로 가는 M버스 2개 노선 운행 빠르면 내년 초 고양 원당에서 서대문, 남양주 별내에서 잠실역으로 가는 M버스 2개 노선이 운행된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가 20일(목) ‘광역급행버스 사업자 선정 평가위원회’를 개최하여 고양 원당 ↔ 서대문역 노선은 선진버스㈜, 남양주 별내 ↔ 잠실역 노선은 ㈜대원운수를 사업자로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2개 M버스 노선은 차량 구입, 차고지 확보 등 운송준비절차를 거쳐 빠르면 내년 초 운행을 개시할 예정이다. 고양 원당은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인 삼송·원흥지구의 서울 도심 방면 광역 노선이 부족하여 서대문역 방향 직통노선 신설 시 기존 서울방면 이동수요 분산을 통해 버스 입석률 완화 및 환승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전망되며 별내는 신규 택지개발지구 입주로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임에도 서울 방면 광역..
현대자동차그룹·서울대, 인공지능 컨소시엄 구축 업무 협약 체결 현대차그룹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과 ‘인공지능(AI·Artificial Intelligence) 미래 신기술 공동연구 컨소시엄(Consortium)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21일(금)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대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지영조 현대자동차 전략기술본부장, 이기상 현대엔지비 대표이사, 차국헌 서울대학교 공대학장, 윤성로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미래 혁신기술로 꼽히는 인공지능(AI) 원천 기술력 확보와 인공지능 분야 우수 인재 선제적 확보를 위한 것이다. 이번 컨소시엄은 현대차그룹이 인공지능 역량 강화를 위해 11월 신설한 인공지능 전문 연구조직인 ‘에어 랩(AIR Lab·Artificial Intelligence Research ..
비플라이소프트, 기업용 뉴스 포털 모바일앱 ‘아이서퍼 V4M’ 출시 AI 기반 미디어 빅데이터 전문 기업 비플라이소프트(대표 임경환)가 기업의 자사 뉴스를 스크랩하고 내부 직원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기업용 뉴스포털 모바일 앱 ‘아이서퍼 V4M’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아이서퍼 V4M은 700여 개 공공기관 및 기업이 이용하고 1500여 개 뉴스 미디어의 3억 건에 해당하는 기사를 수집 및 제공하는 국내 대표적인 빅데이터 뉴스 스크랩 & 모니터링 모바일 플랫폼이다. 기존의 아이서퍼 모바일이 모니터링을 담당하는 일부 홍보 파트의 직원만을 대상으로 했다면, 이번 아이서퍼 V4M은 뉴스 포털 방식으로 고객사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즉 모니터링 및 스크랩 공유의 권한을 차별화 함으로써 조직 내 홍보 업무의 편의성을 제고하였다. 특히 기업용 모바일 앱이면서도 직원들..
에이수스, ROG 게이밍 모니터 및 미니PC 크리스마스 한정 프로모션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David Fu, 이하 에이수스)가 게이밍 모니터 및 미니PC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행사 대상 모델은 ASUS의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인 ROG의 PG, XG 모니터 시리즈와 미니PC GR8II로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ASUS ROG PG 시리즈는 ASUS ROG 모니터 시리즈 중 최상위 라인업으로 이 중 하나인 PG27UQ는 27인치에 4K 해상도 기반의 퀀텀닷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으며 144Hz의 높은 주사율, HDR, 384 로컬 디밍, AURA RGB LED 등 최상의 기능과 성능을 갖추고 있다. XG 시리즈는 기존의 PG 시리즈와 MG 시리즈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라인업으로 대표적인 모델로는 ASUS ROG St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