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18

(3)
동덕아트갤러리, 이길원 한국화 작가 개인전 이달 25일 개최 청 아한 가을 하늘 높은 10월, 먹의 향기로 세상의 모든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한국화 작가의 전시가 개최된다. 서울 종로에 위치한 동덕아트갤러리는 먹의 다양한 변화와 함축된 표현으로 자신만의 미적 언어를 나타내고 있는 이길원 작가의 개인전을 이달 25일(수)부터 31일(화)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오랫동안 후학을 지도해오다 정년을 맞은 작가의 먹을 이용한 약 25여점의 비구상 작품들이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길원 작가는 커다란 장지 위에 진한 먹을 머금은 평필을 위에서 아래로, 수직의 방향성을 지닌 체 붓을 눌러 치는 행위를 반복하면서 점진적이고 부분적으로 화면을 채워나간다. 매 순간 작가는 자신의 감정에 따라 때로는 강하게, 때로는 약하게 선을 담아내고 이는 힘의 완급조절, 속도와 ..
제9회 이탈리아영화제, 18일~31일 개최 제9회 이탈리아영화제가 18일 개막하여 31일까지 14일간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비영리단체인 이탈치네마가 주최하며 상영작 73편(단편 40편)과 이탈리아 영화 사진이 200여점 전시될 뿐 아니라 ‘리딩 무비즈(Reading Movies)’라는 주제로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주한이탈리아대사관, 서울특별시, 영화진흥위원회가 후원하며 공동 주최로 주한이탈리아문화원, 한국외국어대학교, 체세나시 클릭착이 함께한다. 우선 19일부터 23일까지 가나인사아트센터와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이탈리아영화사진전과 제17회 이탈리아언어주간 특별 상영이 무료로 진행된다. 스페셜 섹션의 언어주간 행사는 이탈리아 대통령 후원으로 주최되는 행사로 주한이탈리아대사관, 주한이탈리아문화원과 협력하여 진행된다. 2017년 주목받는 다큐멘..
한미 포지오티닙, 비소세포폐암에 획기적 약효 입증 한미약품이 개발해 미국 제약기업 스펙트럼에 라이선스 한 내성표적 항암신약 ‘포지오티닙’의 진전된 임상 결과가 일본 요코야마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폐암학회(WCLC)에서 18일 발표됐다. 임상종양학 분야 세계적 권위자인 미국 ‘MD 앤더슨 암센터’의 Dr. Heymach 교수는 이날 연구자 발표에서 “포지오티닙이 비소세포폐암 중 엑손20 유전자 변이가 나타난 환자에서 기존 EGFR TKI 치료제보다 획기적으로 우월한 약효를 확인했으며, 중추신경계 전이 및 연수막(뇌척수액) 질병 환자에서도 약효의 활발한 활성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현재 전세계 EGFR 변이 비소세포폐암 환자 중 10% 가량에서 엑손20 유전자 변이가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를 집중적으로 표적해 치료할 수 있는 신약은 현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