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8/15

(8)
SK텔레콤, 5G 융합서비스 공모전 개최 SK텔레콤은 5G 융합서비스 공모전을 9월 8일까지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5G 이동통신의 특징인 초고속·초저지연을 이용한 IoT·헬스케어·인공지능 등 지능형 융합 서비스와 VR/AR·홀로그램 등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다. 이번 공모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가코리아사업과 연계하여 진행하는 것으로 관련 기술 및 서비스 개발 능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중소/중견 기업은 모두 지원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필요시 분당 5G 테스트 베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9월 하순까지 2~4팀을 최종 선정해 총 5억원 규모의 서비스 개발 지원 및 공동 연구에 나설 계획이다. 공모 기간은 9월 8일(금)까지이며, 참가 신청은 개발자를 위한 상생협력 공간 ‘T 디벨로퍼스(T Devel..
KT,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 2’ 출시 KT가 가정용 와이파이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홈(GiGA WiFi Home)’ 가입가구 200만 돌파를 맞아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 2’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2015년 2월 국내 통신사 최초로 출시된 KT ‘기가 와이파이 홈’은 최대 867Mbps 속도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다.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무선 인터넷을 쾌적한 속도로 이용할 수 있어 출시 28개월 만에 가입가구 200만을 넘어섰다. KT 기가인터넷 가입가구 중 약 60%가 ‘기가 와이파이 홈’을 동시에 이용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KT 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기가 와이파이 홈을 통한 가계 통신비 절감효과는 가구당 연간 약 50만원으로 이를 약 200만대로 환산 시 가계 통신비 절감효과는 1조원에 달한다. ‘기..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퇴원 전 병실에서 약사가 직접 복약지도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은 올해 4월부터 퇴원환자가 병동에서 약사에게 직접 퇴원약을 받고 자세한 복약지도까지 받을 수 있는 ‘퇴원환자 복약지도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현재 대부분의 병원에서는 입원환자의 퇴원이 결정되면 외래약국에서 퇴원약을 조제하여 병동으로 보내고 이 약을 다시 간호사가 환자에게 전달한다. 이러한 방식은 간호사가 퇴원약을 전달함으로 인해 복약지도의 전문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지적돼 왔다.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에서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고자 전담약사를 지정하여 ‘퇴원환자 복약지도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의사의 퇴원지시가 내려지면 담당약사가 환자의 차트를 확인하고 복약지시문을 작성한다. 이후 퇴원환자의 병동에서 퇴원약과 함께 복약지시문을 환자에게 전달하고 약사가 전문적인 복약지도를 하게 ..
부천성모병원, 교직원 대상 "아침 먹고 힘냅시다!" 이벤트 진행 부천성모병원은 이른 아침 출근으로 아침식사를 거른 교직원을 대상으로 아침밥을 전달하여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하도록 응원하는 ‘아침 먹고 힘냅시다!’ 이벤트를 지난 8월 11일(금) 진행했다. ‘아침 먹고 힘냅시다’ 이벤트는 행복한 사람들이 모여서 행복한 가정, 직장, 세상을 만들어간다는 가톨릭학교법인의 ‘함께 소중한 우리’ 경영방침에 따라 ‘함께 소중한 우리 일터, 함께 즐거운 우리 일터’를 만들기 위한 행복한 병원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2016년부터 비정기적으로 불시에 진행되고 있다. 금번 아침밥 이벤트는 1차적으로 오전 7시30분부터 본관 로비에서 출근하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삼각김밥을 나눠주고, 2차적으로 오전 8시부터 각 병동을 돌며 새벽출근한 간호사와 의료진을 대상으로 삼각김밥을 전달,..
분당차병원, ‘소아청소년 당뇨인의 날 ’ 행사 성료 분당차병원은 8월 12일(토) 지하2층 대강당에서 ‘2017 소아청소년 당뇨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소아청소년 당뇨인의 날’ 행사는 지속적으로 관리가 필요한 1형 및 2형 소아청소년 당뇨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정보를 공유하고자 분당 차병원 소아청소년과에서 매년 개최하고 간호부, 사회사업팀, 영양팀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12회째를 맞았다. 이날 행사에는 60여 명의 소아청소년 당뇨인과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당뇨병 관리를 위한 혈당검사 및 인슐린 주사, 최신 당뇨병 관리 가이드라인, 당뇨관리, 식단관리 등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 만들기 체험과 당뇨식단에 따라 직접 시식할 수 있는 당뇨뷔페, 자화상 그리..
횡문근융해증을 예방하기 위한 4가지 운동법 횡문근융해증으로 근섬유세포가 손상되면 근육에 심한 염증과 부종이 생기고 마이오글로빈, 크레아틴 키나아제, 젖산탈수소효소 등의 근육세포 내 단백질과 효소들이 한꺼번에 혈액으로 쏟아져 들어와 다량의 마이오글로빈이 신장을 통해 빠져나감으로 콜라색 소변을 보게 된다. 뿐만 아니라 신장 세뇨관이 막혀 급성신부전이 생겨 소변이 안 나오고 몸이 붓는 증상이 나타나며, 극심한 근육통, 심한 근육 부종, 근력저하 등이 나타난다. 하지만 이런 특징적인 증세를 보이는 경우는 10%에 불과하고 횡문근융해증 환자의 50% 정도는 경미한 근육통과 부종, 약간의 근력저하 등으로 그리 심하지 않아 감기몸살 정도로 여기기가 쉽다. 전신적인 증상으로 고열, 오심, 구토, 착란, 섬망, 무뇨증 등이 나타나기도 하며 보다 심각한 횡문근융해..
반얀트리 마카오, 개관 6주년 기념 ‘특별 패키지’ 출시 반얀트리 마카오가 개관 6주년을 맞이해 15일부터 특별 패키지(6th Anniversary Celebration Package)를 판매한다. 본 패키지는 코타이 풀 스위트(Cotai Pool Suite) 1박과 사프론 레스토랑(Saffron Restaurant) 무료 조식이 기본 구성이다. 여기에 마카오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세 가지 선택 옵션 가운데 한 가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첫 번째 선택 옵션은 반얀트리 마카오의 대표 레스토랑인 벨론(Belon)에서의 ‘고메 디너(Gourmet Dinner)’ 세트 메뉴(2인)로, 6주년 특별 패키지 이용객들은 코타이 시와 헹친 섬의 전경을 내려다보며 최고급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두 번째 옵션 역시 식도락 테마다. 사프론(Saffron)에서 ‘씨푸드 ..
런치박스 - 잘못 배달 된 도시락, 사랑은 그렇게 시작되었다. 인도에서는 '다바왈라'라고 불리는 도시락 배달부가 가정에서 직장까지 도시락을 배달해 준다. ‘도시락통(다바)을 배달하는 사람(왈라)’이라는 뜻으로, 다바왈라 4000여명이 하루 30~40여개씩 매일 15만개 가까운 도시락을 배달한다고 한다. 모든 도시락통에 색깔과 숫자 등으로 도시락 주인과 행선지를 코드화해 글을 읽지 못하는 다바왈라도 한 치의 실수 없이 배달을 완료한다. 1890년 시작돼 120년 전통을 자랑하는 다바왈라의 완벽한 팀제와 정교한 일정관리 체계는 전세계 언론과 현대 경영학에서 연구 대상이 됐다. 경제전문지 는 다바왈라들의 도시락 배달 정확도가 ‘99.999999%’라는 조사 결과를 발표한 적도 있다. 인도 영화 는 다바왈라한테서 잘못 배달될 확률이 600만분의 1일에 불과하다는 ‘도시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