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8

(31)
G4 렉스턴, 유라시아 횡단 하프코스 성공적으로 통과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최종식)가 G4 렉스턴 유라시아 대륙 횡단(Rexton Trans-Eurasia Trail)의 하프코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완주를 향한 여정을 이어간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11일 중국 베이징에서 출발한 쌍용자동차 G4 렉스턴 유라시아 대륙 횡단팀은 지난 27일 러시아연방 바슈코르토스탄 자치공화국 수도 우파(Ufa)에 도착함으로써, 유라시아 대륙횡단 여정의 절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16일간 진행된 하프코스는 중국 베이징~우루무치(烏魯木齊)~카자흐스탄 아스타나(Astana)~러시아 우파까지 복잡한 대도시는 물론, 거친 산악과 광활한 사막, 건조한 초원지대가 주를 이뤄 G4 렉스턴의 내구성과 견고함, 편안한 승차감과 안정적인 주행성능이 더욱 빛을 발했다. 성공적으로 횡단 중간 기점..
기아차, 콘셉트카 KED-12 렌더링 이미지 공개 기아자동차㈜가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출품할 익스텐디드 핫 해치 스타일의 콘셉트카 ‘KED-12’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콘셉트카 ‘KED-12’는 기아 유럽디자인센터에서 제작됐으며 씨드와 프로씨드 등의 모델을 통해 기아차가 선보였던 대담하고 역동적인 스타일을 계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익스텐디드 핫 해치 콘셉트카 ‘KED-12’의 상세 제원은 오는 9월 개막하는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는 독일자동차공업협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세계 최대 모터쇼 중 하나로, 올해에는 9월 12일(화)부터 24일(일, 이상 현지시간)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메세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현대차, 2017년 하반기 신입 및 인턴사원 채용 현대자동차가 하반기 신입 및 인턴사원 채용에 나선다. 현대자동차는 이달 31일부터 채용 홈페이지(recruit.hyundai.com)를 통해 신입사원은 △R&D △Manufacturing △전략지원 등 3개 부문, 인턴사원은 △R&D △Manufacturing △전략지원 △S/W △디자인 등 5개 부문에서 2017년 하반기 신입 및 인턴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신입사원 채용 신입사원 채용은 2018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업자(석사 포함)를 대상으로 △R&D 부문 (기술경영, 차량설계, 차량평가, 파워트레인, 상용차개발, 재료, 파이롯트) △Manufacturing 부문 (구매/부품개발, 플랜트, 안전/환경) △전략지원 부문 (상품전략, 마케팅, 영업/서비스, 경영기획, 홍보, 재경..
KFC, 25일부터 1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코카콜라 컬러보틀 3천원 판매 KFC가 25일부터 코카콜라와 함께 ‘KFCX코카콜라 컬러보틀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FC는 메뉴에 관계 없이 1만원 이상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코카콜라 컬러보틀을 시중 구매 가격보다 85% 이상 저렴한 3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인 코카콜라 컬러보틀은 한 손에 가볍게 들어올릴 수 있는 슬림한 디자인에 골드, 실버, 레드 총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실용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갖춘 사계절 보틀이다. KFC는 여름의 장마와 무더위가 한 풀 꺾이고 아웃도어 활동이 더욱 활발해지는 가을로 접어드는 시점에서 KFC는 고객들에게 실속 있는 아웃도어 선물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하게 됐다며 피크닉 음식으로 탁월한 KFC 치킨도 즐기고 휴대성과 디자인을 모..
대한산부인과의사회 “생리 양상 이상 있으면 산부인과 검진 필요” 대한산부인과의사회(회장 이균부)가 독성 생리대 부작용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가습기살균제와 살충제 계란에 이어 독성 생리대 부작용이 부각되면서 우리 생활 속에 숨어있는 화학성분과 독성물질에 대한 불안감이 ‘케미컬 포비아’ 수준으로 커지고 있다. 특정 생리대를 사용한 여성들이 생리를 몇 달씩 건너뛰는 생리 주기의 변동, 생리량 감소, 생리통 악화 등의 부작용을 호소하였다. 이에 여성환경연대와 강원대 연구팀이 시판 생리대 10종을 조사한 결과 미량이긴 하지만 총 22개의 독성물질이 검출되어 논란이 커지고 있다. 이 중에서도 생리 주기나 여성 생식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스타이렌이나 톨루엔도 검출되었다. 파문이 확산되자 식약처는 생리대의 독성물질 조사를 앞당기겠다며 생산업체 현장조사에 들어갔다. 이번 사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소아암 완치자 ‘희망장학금’ 전달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사장 오연천)이 24일 미래에셋생명(대표이사 김재식)의 후원으로 서울 성북구에 있는 서울나음소아암센터에서 소아암을 이겨낸 완치자들에게 ‘희망장학금’을 전달했다. ‘희망장학금’에 선정된 15명의 완치자에게는 각각 2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되었다. 행사에 초청된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들은 완치자와의 만남을 통해 건강한 미래에 대한 희망을 키웠다. 장학금을 수여받은 이경민(가명·21세) 완치자는 “병원에서 힘든 치료를 마치고 나니 자연스럽게 일상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었다”며 “정말 힘들고 괴로웠던 병원생활이었지만 인생의 소중한 가르침을 배울 수 있었던 특별한 시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송성언 미래에셋생명 경영지원본부장은 “희망장학금 외에도 치료비, 항균물품 호호상자 지..
SK텔레콤, 5G 융합서비스 공모전 개최 SK텔레콤은 5G 융합서비스 공모전을 9월 8일까지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5G 이동통신의 특징인 초고속·초저지연을 이용한 IoT·헬스케어·인공지능 등 지능형 융합 서비스와 VR/AR·홀로그램 등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다. 이번 공모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가코리아사업과 연계하여 진행하는 것으로 관련 기술 및 서비스 개발 능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중소/중견 기업은 모두 지원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필요시 분당 5G 테스트 베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9월 하순까지 2~4팀을 최종 선정해 총 5억원 규모의 서비스 개발 지원 및 공동 연구에 나설 계획이다. 공모 기간은 9월 8일(금)까지이며, 참가 신청은 개발자를 위한 상생협력 공간 ‘T 디벨로퍼스(T Devel..
KT,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 2’ 출시 KT가 가정용 와이파이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홈(GiGA WiFi Home)’ 가입가구 200만 돌파를 맞아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 2’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2015년 2월 국내 통신사 최초로 출시된 KT ‘기가 와이파이 홈’은 최대 867Mbps 속도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다.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무선 인터넷을 쾌적한 속도로 이용할 수 있어 출시 28개월 만에 가입가구 200만을 넘어섰다. KT 기가인터넷 가입가구 중 약 60%가 ‘기가 와이파이 홈’을 동시에 이용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KT 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기가 와이파이 홈을 통한 가계 통신비 절감효과는 가구당 연간 약 50만원으로 이를 약 200만대로 환산 시 가계 통신비 절감효과는 1조원에 달한다.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