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21

(5)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라이브 영상 다시보기 기능 추가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이 라이브 영상을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에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라이브 다시보기 영상을 스토리(Live Stories, 이하 라이브)에서 24시간 동안 공유할 수 있어 친구와 팔로워의 소식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게 됐다. 라이브 영상을 스토리에 공유하려면 촬영을 끝내고 화면 아래에서 ‘공유하기(Share)’ 버튼을 누르면 된다. 해당 영상은 기존 스토리와 같이 앱에서 24시간 동안만 시청 가능하고 그 후에는 앱에서 사라진다. 촬영 후 토글 버튼을 눌러 ‘삭제(Discard)’를 선택하면 평소와 같이 라이브 영상이 앱에서 더 이상 보이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다. 팔로우 중인 사용자가 ..
쌍용차, 벨기에서 쌍용 랠리크로스 컵 개최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최종식)가 티볼리 론칭 이후 유럽시장에서 높아진 브랜드 인지도 및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스포츠 본고장인 유럽에서 쌍용 브랜드를 내건 레이싱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쌍용자동차는 지난 3월 벨기에 오프로드 협회(B.O.R.A)가 주관하는 벨기에 랠리크로스 챔피언십에서 쌍용 랠리크로스 컵(SRX Cup) 대회를 신설하고 성황리에 성공적인 첫 시즌을 진행하고 있다. 랠리크로스(rallycross)는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모두 포함한 폐쇄된 서킷에서 여러 대의 레이싱카가 동시에 달려 순위를 겨루는 자동차 경주대회로 쌍용 랠리크로스 컵(SRX Cup)은 동일한 스펙의 단일차종들끼리만 경기를 하는 원메이커 레이싱(One Maker Racing) 아마추어 대회다. 10여개의 참가팀들이..
국립재활원, ‘2017 재활연구 국제심포지엄’ 개최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 재활연구소(원장 이성재)가 21일(수) 오전 9시30분부터 18시까지 그랜드 앰버서더 서울 호텔(서울 중구 장충동)에서 ‘인공지능 시대의 재활(Rehabilitation in the era of AI (Artificial Intelligence))’이란 주제로 ‘2017 재활연구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국제심포지엄에서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로봇, 사물인터넷(IoT) 등을 통한 새로운 융합과 혁신을 의미하는 4차 산업혁명과 재활에 대해 논의하였다. 전 세계 인구의 15%가 장애인구로 추계되고 있고(세계보건기구) 고령화 사회 진입과 함께 만성질환, 재난, 사고 등의 다양한 원인에 의해 장애인구 증가가 전망되는 시점에서 재활서비스의 중요성과 미래를 ..
좋은땅출판사, ‘수철이가 몰랐던 영어’ 출간 좋은땅출판사가 ‘수철이가 몰랐던 영어’를 출간했다. 교과서에서 배운 영어와 실제 영어표현은 많이 다르다. 교과 과정에 큰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만큼 생활 영어에는 ‘낯선 표현’들이 적지 않다. 이러한 우리에게는 낯설지만 외국인들에게는 일상적인 영어가 담긴 책이 바로 ‘수철이가 몰랐던 영어’이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쉽게 접하기 힘든 일상생활에서 외국인들이 쓰는 생생한 표현, 좀 더 생동적인 일상영어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장태민’과 책의 주인공 ‘이수철’의 대담형식으로 되어있는 이 책은 기존의 딱딱한 영어 교재들과 다르게 유쾌하고 대담한 내용으로 어렵고 낯설기만 했던 영어를 흥미롭게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독자들은 ‘수철이가 몰랐던 영어’를 통해 한국의 틀에 박힌 영어교육에서는 배..
문체부 장관, 독립·예술영화 지원 확대 약속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취임 첫 주 시행하는 정책현장 소통의 하나로 21일(수) 오후 6시 독립영화관 ‘인디스페이스’ 인근에서 독립·예술영화인들과 간담회를 한다. 이번 간담회에는 독립·예술영화 전용 상영관, 전문 배급사, 관련 협·단체 등이 참석한다. 도종환 장관은 간담회 후에 ‘인디스페이스’에서 이루어지는 영화 (감독 박석영) 시사회에도 함께할 계획이다. 도 장관은 이번 만남을 통해 지난 정부에서 블랙리스트에 따른 지원 배제의 어려움을 겪었던 독립·예술영화 전용 상영관, 전문 배급사 등 독립·예술영화인들의 상처를 위로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한다. 아울러 영화인을 포함한 문화예술인들로 이루어진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해 블랙리스트 진상을 소상히 밝히고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한다는 방침도 알릴계획이다.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