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

(33)
국토부, 경인선·경의선·수인선·안산선 광역 급행 열차 확대 운영 국토교통부와 한국철도공사는 7월 7일부터 수도권에서 운행 중인 수인선, 경인선, 경의선, 안산선 등 4개 노선에 대해 급행전동열차를 신설·확대하여 운행한다고 발표했다. 급행전동열차 확대는 열차운행 시간간격을 조정하거나 일반전동열차를 급행전동열차로 전환하는 방법 등을 통해 신설·확대된다. 노선별 광역급행열차 확대 시행계획은 다음과 같다. ◇경인선(용산~동인천) 용산역에서 동인천역까지 낮 시간대(9~18시)에 특급전동열차(기존 운행되는 급행보다도 정차역이 적고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도입됨 )가 18회(상행 9회, 하행 9회) 신설·운행된다. 특급전동열차는 전체 26개역 중 동인천, 주안, 부평, 송내, 부천, 구로, 신도림, 노량진, 용산 9개역만 정차하여 동인천에서 용산까지 약 40분이 소요되며 일반전동열..
보건복지부, 제3기 전문병원 지정작업 본격 착수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는 ‘전문병원의 지정 및 평가 등에 관한 규칙’ 및 ‘전문병원의 지정 등에 관한 고시’를 개정 공포(6월 29일)한데 이어 ‘2017년 전문병원 지정계획’을 공고한다고 30일 밝혔다. 전문병원 지정 신청은 6월 30일(금)부터 7월 14일(금)까지 15일간이며 지정신청서를 제출한 의료기관의 환자구성비율, 진료량, 의료인력, 병상 등에 대하여 서류심사 및 현지조사(7~11월)를 실시하게 된다. 복지부는 올해 12월 제3기 전문병원 지정 기관을 최종 발표할 계획이다. 전문병원 지정계획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http://www.mohw.go.kr)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잠 - 꿈에서 과거의 나를 만나 조언할 수 있다면... 잠 1국내도서저자 : 베르나르 베르베르(Bernard Werber) / 전미연역출판 : 열린책들 2017.05.30상세보기[잠 1·2]는 프랑스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Bernard Werber)가 4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 장편소설이다.28세의 의대생 자크 클라인이 주인공이다. 자크의 어머니 카롤린은 유명 신경 생리학자로, 수면을 연구하는 의사다. 자크는 신경생리학자인 어머니 카롤린을 통해 어렸을 때부터 꿈을 통제하는 법을 배운다. 자크는 역설수면이라고 불리는 수면의 다섯 번째 단계에서 자신만의 꿈 세계인 상상의 분홍 모래섬을 만들어 들어갈 수 있는 경지에 이르른다.카롤린은 비밀리에 진행 중인 수면 탐사 실험에서 수면 6단계를 발견한다. 수면의 6단계는 심장 박동은 느려지고 근육은 이완되지만 뇌 활동은 ..
위닝북스, ‘앞으로 5년 부동산이 답이다’ 출간 위닝북스가 ‘앞으로 5년 부동산이 답이다’를 출간했다. ‘앞으로 5년 부동산이 답이다’는 네이버 카페 대표이자 대표인 저자의 부동산 투자 20년의 노하우가 가득 담긴 책이다. 20대 때 부동산 중개업소 실장으로 일하며 부동산 투자에 눈을 뜨게 되었고 아파트, 빌라, 상가 투자와 분양권, 경매낙찰 등을 직접 보고 겪으면서 자신만의 부동산 투자 방법을 갖게 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일반 서민들도 소액으로 얼마든지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 투자 컨설팅과 코칭을 하고 있다. 갈수록 힘들어지는 불경기에 부동산 투자로 어떻게 제2의 월급통장을 만들 수 있는지 상세히 소개한다. ◇부동산 투자로 평생 월급 통장을 만들어라 많은 사람들이 생계를 위해 직장을 다니고 월급을 받는다. 그 대가로 주 5일..
국토부, 부동산 다운계약 등 1969건 적발… 과태료 총 137억 원 부과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이하 국토부)가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금년 초부터 5월까지 부동산 실거래가 허위신고 행위 등 1969건을 적발하여 137.4억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 국토부는 금년 초부터 5월까지 부동산 실거래 신고내역에 대한 모니터링 및 지자체 주관 정밀조사를 실시한 결과 실거래가 허위신고 행위 등 1,969건(3,503명)을 적발하고, 137.4억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 부동산 실거래 신고 위반사례를 유형별로 살펴보면 실제 거래가격 보다 낮게 신고(다운계약)한 것이 184건(354명), 실제 거래가격 보다 높게 신고(업계약)한 것이 86건(133명)이었다. 이외에 신고 지연 및 미신고 1,412건(2,353명), 계약일 등 가격외 허위신고 225건(549명), 증빙자료 미제출(거짓..
기아차, 소형SUV ‘스토닉’ 사전 계약 실시 소형SUV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킬 기아차 스토닉이 공개됐다. 스토닉은 스타일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2030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춰 기아차가 야심차게 개발한 도심형 콤팩트SUV다. 기아자동차㈜는 27일(화) 남양연구소(경기도 화성시 소재)에서 기아차 관계자와 자동차담당 기자단이 참석한 가운데 7월 13일(목) 출시예정인 신형 소형SUV ‘스토닉(STONIC)’의 사전 미디어 설명회를 갖고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기아차는 27일(화)부터 다음달 12일(수)까지 전국 기아차 영업점을 통해 스토닉 사전계약을 접수한다. 스토닉 사전계약 고객에게는 계약금 10만원 지원 혹은 사은품(하만카돈 스피커, 몽블랑 명함지갑, 다이치 유아용 카시트, 미니레이 빔프로젝트, 레이밴 선글라스 중 택1)이 제공된다. 아울..
현대차, ‘코나’, 27일부터 국내 판매 개시 현대자동차의 첫 글로벌 소형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Sport Utility Vehicle) ‘코나’가 드디어 국내에 본격적으로 시판된다. 현대자동차는 코나의 연비를 비롯해 상세 사양과 가격을 확정하고 27일부터 전국 영업점에서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3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세계 최초 공개 행사를 진행하며 베일을 벗은 코나는 14일부터 시작된 국내 사전계약에서 5,000대를 돌파(5,012대)하며 국내 SUV 시장에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올해 국내에서 총 2만 6천대의 코나를 판매할 계획으로 사전계약에서만 연간 판매목표의 약 20%에 도달하는 등 초기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코나는 ‘로우 앤드 와이드 스탠스(Low&Wide Stance)’의..
남성 패션 쇼핑몰 폴미, 신상품 특가 이벤트 남성 패션 전문 쇼핑몰 폴미가 신상품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 현재 폴미는 브리프 케이스 특가 모음전 및 백팩 및 캐쥬얼슈즈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브리프 케이스 특가 모음전에는 남자 가방, 직장인 서류가방,남성 크로스백으로 활용 가능한 엘리트, 나멋 샤첼백, 브리프케이스, 압구정 남자 제품 등 베스트셀러가 있다. 백팩 특가전은 대학생 백팩 및 손가방으로 일반 와이셔츠 및 슈츠등 댄디룩에 어울리는 트렌디한 가방들이 주를 이룬다. 또한 캐쥬얼 슈즈 특가에는 일반 캐쥬얼뿐만 아니라 세미 정장 및 정장에도 어울리는 신발들이 많다. 이외에도 캐쥬얼 힙색 지갑 및 벨트 신발을 구매할 수 있다. 폴미의 오픈 기념 특가 이벤트는 홈페이지(http://www.polme.kr)에서 보다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