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

(28)
국토부, 25일부터 한 달 동안 불법자동차 전국 일제단속 실시 국토교통부는 국민생활안전을 위협하는 불법자동차의 운행을 차단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25일부터 한 달 동안 지자체 주관으로 교통안전공단 등 유관기관과 함께 불법자동차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대포차(불법명의 자동차)는 자동차 소유자와 운전자가 서로 달라 보험 미가입, 과태료 미납 등 장기간 법적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는 자동차로서 범죄에 악용되고 국민안전을 위협하는 등 사회적 문제가 발생했을 뿐만 아니라 차량 명의자가 각종 과태료, 범칙금 부과에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사례가 많았다. 대포차 운전자들이 사고를 낸 후 뺑소니를 저지르는 경우가 빈번했을 뿐만 아니라 보험이 가입되지 않은 대포차가 사고를 낼 경우 피해자들은 가해자의 보험이 아닌, 국가의 무보험·뺑소니 정부보상사업을 통해서야 겨우 보상을..
15일~30일 명동에서 전통 상설 공연 ‘한국풍류’ 개최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손혜리)이 15일(월)부터 30일(금) 12일간 12시 20분부터 13시까지 명동예술극장 앞 광장 야외무대에서 세계무형유산 등재 종목 전통 상설 공연 ‘한국풍류(韓國風流)’를 개최한다. 세계무형유산 상설 공연 ‘한국풍류(韓國風流)’는 작년에 이어 한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한국 전통 공연예술의 멋을 소개하기 위하여 개최된다. 공연은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외국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명동예술극장 앞 광장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며 외국인뿐만 아니라 명동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이 일상에서 전통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점심시간을 활용한 12시 20분부터 13시까지 40분간 진행될 계획이다. 세계무형유산 상설 공연 ‘한국풍류(韓國風流)’의 프로그램은 유네스코 등재 종목인 판소리(2003년), 처용무..
LG전자, 무선청소기 구매고객 대상 캐시백 이벤트 실시 LG전자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코드제로’ 시리즈 무선청소기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캐시백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말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LG베스트샵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행사 카드(△신한 제휴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NH BC카드)를 이용해 캐시백 대상 제품을 구매하면 된다. 행사 제품은 코드제로 싸이킹 8종, LG로보킹 4종, 코드제로 침구킹 2종으로 총 14종이다. 행사 대상모델은 LG전자 홈페이지(http://www.lg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무선 진공청소기,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 로봇청소기, 무선 침구청소기 등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풀 라인업을 세계 최초로 완성한 바 있다. 강력한 모터를 이용한 ..
‘창덕궁 달빛기행’, 6월 1일부터 시작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직무대리 이향수)이 주관하는 ‘2017 창덕궁 달빛기행’이 6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매주 목~일요일 창덕궁에서 진행된다. 창덕궁 달빛기행은 궁궐 중 유일하게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창덕궁에서 펼쳐지는 대표적인 고품격 문화행사다. 은은한 달빛 아래 창덕궁 후원을 거닐며 창덕궁과 조선왕조의 이야기를 전문 해설사로부터 들을 수 있고 맛있는 다과를 곁들인 전통예술공연 관람, 은은한 달빛 아래 후원의 운치를 만끽하는 산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어 매년 뜨거운 사랑을 받아 왔다. 창덕궁 달빛기행은 전 국민적 관심과 수요를 반영하여 올해는 6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로 지난해 총 49일(67회)에서 대폭 늘어난 총 92일(92회)이다..
알라딘, 문재인 대통령 취임사 전문 무료 eBook으로 배포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사 전문을 무료 eBook으로 제작해 배포한다고 11일 밝혔다. 알라딘은 10일 오후 12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중앙홀에서 진행된 취임선서 행사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낭독한 ‘대한민국 19대 대통령 취임사’ 전문을 eBook으로 제작했다. 부록으로 제19대 대통령 선거 당선 수락 연설을 함께 담았다. 해당 eBook은 무료 배포용으로 제작되었으므로 이를 소장하거나 읽고 싶은 국민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알라딘 전자책팀의 김남철 팀장은 “새로운 시대를 여는 대통령의 다짐이 담긴 취임 선언문인 만큼, 많은 국민들이 편안하게 읽고 기억할 수 있도록 무료 eBook으로 제작 배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알라딘은 3월 10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선..
비센바이오, 벌독 활용한 먹는 당뇨병 치료제 ‘M4A’ 개발 바이오 의약품 전문기업 비센바이오(주)과 충북대 생물교육과 이재권 교수팀은 ‘먹는 당뇨병 치료제’를 공동 개발하고 전임상 실험을 완료, 연구 결과를 SCI 국제의학저널 ‘Journal of Pharmacy and Pharmacology’에 투고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당뇨병 치료제 ‘M4A’는 벌독을 원료로 한 제1형 당뇨병(인슐린 의존형 당뇨) 치료제로서 혈당 조절 효과가 탁월하고 췌장 베타세포의 기능이 활성화되는 것이 전임상 실험에서 확인됐다. 혈당 조절 호르몬인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 베타세포가 염증에 의해 손상되어 생기는 제1형 당뇨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췌장 베타세포의 기능 저하를 억제 또는 회복하는 것이 관건이다. 당뇨병은 대표적인 난치성 질환으로, 현재까지 개발된 치료제나 인슐린 ..
서울시, ‘세운상가 일대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통과 서울시가 종로구, 중구에 위치한 ‘세운상가 일대 도시재생 선도사업지역’(면적: 439,356㎡)에 대한 도시재생활성화 계획(안)이 5월 11일(목) 개최된 서울시 제8차 도시계획위원회에서 ‘원안가결’ 됐다고 밝혔다. 이는 금년 3.2일 ‘다시 세운 프로젝트 전략거점 개소식’ 때 박원순 시장이 발표한 ‘세운상가 일대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실현 계획에 해당한다. 시는 그간 세운상가군 재생을 위해 추진 중이던 활성화 사업을 도시재생활성화계획에 반영하고 도시재생과 산업분야 전문가의 자문, 지역 주민에 대한에 대한 설명회와 공청회 개최, 자치구 협의 등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이번 계획안을 마련했다.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은 ‘도시재생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도시재생활성화지역’에 대해 수립하..
‘나는 워킹홀리데이로 인생의 모든 것을 배웠다’ - 50만원으로 인생을 바꾼 워킹홀리데이 분투기 위닝북스가 ‘나는 워킹홀리데이로 인생의 모든 것을 배웠다’를 출간했다. 2017년 현재 대한민국의 청년들은 자신의 한계를 정해놓고 남들처럼 스펙을 쌓고 좋은 직장에 취업해서 그저 ‘평범’하게 살아가는 것이 ‘꿈’이다. ‘당신은 드림워커입니까’의 개정판인 ‘나는 워킹홀리데이로 인생의 모든 것을 배웠다’는 청춘들의 멘토인 드림자기계발연구소장 권동희가 전하는 청춘 사용설명서다. 지금의 삶에 만족하며 평범하게 살아가던 저자가 불현듯 워킹홀리데이를 떠나는 데 필요했던 것은 돈이 아닌 용기였다. 워킹홀리데이를 통해 첫 ‘꿈’을 이룬 저자는 이후로도 용기를 가지고 자신의 버킷리스트들은 하나씩 이루어 나가고 있다. 이 책은 저자가 워킹홀리데이 전후로 겪은 경험을 통해 대한민국의 모든 청춘들에게 꿈꾸고 행동할 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