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

(13)
싱글라이더 - 고단한 현재를 살고 있는 우리의 모습 증권회사의 지점장 강재훈. 안정된 직장과 반듯한 가족, 나름 성공한 인생이라 생각했다. 어느 날 부실채권 사건으로 고객, 가족, 친구, 재산 모든 것을 잃어버린다. 그리고 손등에 주소를 적으며 2년전 호주로 떠나보낸 가족들에게 돌아갈 결심을 한다. 손등에 써놓은 주소를 찾아갔을 때, 아내 옆에는 이미 다른 남자가 자리하고 있다. 언제나 결정을 남편에게 미루고 수동적이 삶을 살아왔던 아내가 결혼과 출산, 육아로 포기했던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는 새로운 모습으로 변해있었다. 그리고 아내가 언제나 옆에서 힘이 되어 주는 남자에게 마음을 열고 의지하고 결국 밤을 함께 보내는 모습을 목격하게 된다. 싱글라이더는 세속 적인 욕망을 쫒아 앞만 보고 달리다 정작 중요한 가족과 사랑을 잊고 사는 우리의 모습을 보여주는..
죽음의 공포 공황장애 겪는 노인 70대 이상 3.4배 증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이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공황장애’ 질환으로 진료 받은 환자는 최근 5년간 2010년 50945명 에서 2015년 106140명으로 연평균 15.8%씩 증가하였다. 성별로 보면 남성은 2010년 26,198명에서 2015년 49,669명으로 최근 5년간 연평균 13.6% 증가하였고 여성은 2010년 24,747명에서 2015년 56,471명으로 연평균 17.9% 증가하였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이정석 교수는 매년 공황장애환자가 꾸준히 증가한 이유에 대해 “최근 공황장애 환자가 늘게 된 것은매스컴을 통해 공황장애에 대해 많은 홍보가 된 것에 큰 영향을 받은 것 같다”며 “매스컴을 통해 유명 연예인들이 공황장애에 걸렸다는 사실을 고백하면서 대중들이 ..
부천 아이와 갈만한 곳 - 동물테마파크 하이주 부천 상동 세이브존 4층 위치 중고생 ~ 어른 : 8,000원24개월~13세 : 12,000원12개월 미만 : 증빙서류 지참시 무료12개월~ 24개월 : 증빙서류 지참시 5천원
쌍용차, 새봄맞이 ‘New Style 코란도 C’ 고객 이벤트 실시 출고 후 30일 안에 품질문제 발생 시 신차로 교환해 주는 ‘품질자신’ 프로그램 운영쌍용자동차(대표이사 최종식)가 새봄을 기념해 New Style 코란도 C의 매력을 알리고 푸짐한 혜택도 선물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개최하고 구매 한 달 안에 품질 불만 시 신차로 교환해 주는 ‘품질자신’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쌍용차는 4월까지 전시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New Style 코란도 C의 매력을 알리는 ‘매력노트를 찾아라’와 시승을 통해 상품성과 주행성능을 체험하고 가격혜택도 받는 시승행사 ‘Power Driving Experience’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코란도 C를 알려 나간다. ‘New Style 코란도 C 매력노트를 찾아라’ 이벤트는 전국 쌍용자동차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강력한 엔진..
호텔스닷컴, ‘일본 인기 벚꽃 여행지 Top 8’ 발표 5월 황금 연휴 기간 벚꽃 개화 예정인 치토세·오타루·삿포로 등 인기 여행지로 부상 3월 개화 예정인 히로시마·도쿄·후쿠오카 등도 검색량 증가세 보여 봄의 대명사 벚꽃의 계절이 돌아왔다. 최근 일본 지역의 벚꽃 개화시기가 발표되면서 국내 여행객들은 벌써부터 일본 벚꽃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세계적인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이 국내 사이트를 기준으로 1월 1일부터 2월 20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호텔 검색량이 가장 많이 증가한 ‘떠오르는 일본 인기 벚꽃 여행지 Top 8’을 발표했다. 일본 벚꽃은 3월 일본 히로시마, 후쿠오카 등 따뜻한 남쪽 지역을 시작으로 도쿄, 후쿠오카 등으로 퍼져나가 5월까지 전 지역을 거쳐 만개한다. 특히 올해는 5월 첫째 주 황금연휴 기간을 이용해 일본 벚꽃 여행..
심근경색 환자, ‘움직이는 중환자실’ 타고 110km 달려 생명 지켰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움직이며 중환자 치료 가능한 ‘중환자실 구급차’ 가동일반 구급차보다 1.5배 크고 동력‧산소 많아 에크모 치료 지속하며 이동 가능 평소 스트레스를 술과 담배로 달래던 직장인 김모(48)씨. 건강검진을 할 때마다 고혈압, 비만 진단을 받았지만 직장인이 흔히 그렇듯 당장 불편한 곳이 없어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건강하다고 자부하던 그는 불시에 생사를 오가는 상태가 됐다. 지난 연말 김씨는 가족들과 강원 동해안 부근으로 여행을 가서 고기도 구워 먹고 바다도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하지만 다음 날인 새해 첫 날 새벽, 김씨는 잠을 자던 중 갑자기 심장이 오그라드는 듯한 통증과 심한 호흡곤란을 느꼈다. 김씨는 급히 택시를 타고 근처 병원 응급실을 찾아 심전도검사, 혈액검사, 심장효소수치검사..
(주)메디바바, 아리온 제모레이저 공동구매 이벤트 실시 국내최대 의료기기 플랫폼 (주)메디바바가 3월을 맞아 다시 한 번 공동구매 이벤트를 실시한다.​(주)메디바바는 지난 2월 ‘엑실리스 프로테제’, ‘소노사이트 S Ⅱ’ 공동구매 이벤트의 성공적인 마감에 이어 개원가의 성원에 힘입어 3월 시즌을 통해 독일 명품 제모 레이저 ‘아리온 제모레이저’를 파격적인 가격에 제공한다.​아리온제모레이저는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장비로 755nm 알렉산드라이트와 5~40ms 펄스 폭을 이용해 피부의 손상을 최소화 하면서 모낭의 멜라닌 색소만 파괴해 모방 속 털도 제거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기다.​아리온 제모는 체모의 굵기와 상관없이 시술이 가능해 까다로운 부위도 쉽게 제모할 수 있고, 모공축소 및 피부개선 효과도 동시에 느낄 수 있다.​특히 이 장비의 가장 큰 특징은 안전..
경희의료원 동서의학연구소, 제1회 연례워크숍 성료 경희의료원 동서의학연구소(소장 고성규)는 2월 28일(화) 경희의료원 정보행정동 제2세미나실에서 ‘국제보건에서 동서의학의 역할’을 주제로 연례워크숍을 개최했다.동서의학연구소 연례워크숍은 WHO 전통의학협력센터인 연구소가 국제보건 증진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하며 우수 센터로 발돋움하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이번 워크숍은 제1회 행사로 한국 연구재단, 한국한의학연구원, 국립중앙의료원, 연세대학교 등 여러 소속의 전문가가 참여했다.고성규 동서의학연구소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행사는 이태원 경희의과학연구원장, 이혜정 한국한의학연구원장의 축사에 이어 총 2부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좌장: 고성규 동서의학연구소장): ▲과학기술 국제협력을 위한 한국연구재단의 역할 – ODA 사업을 중심으로(김종덕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