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밴드 유니온펍, 2년만에 EP앨범 ‘My Bed’ 발매

728x90

밴드 유니온펍이 2년만에 EP앨범 My Bed를 발매했다



살롱시소 소속 밴드 유니온펍이 정규앨범 ‘터미널’ 이후 2년만에 EP앨범 ‘My Bed’를 7일 발매했다. 

멤버 박지성(보컬/기타), 김종선(드럼), 김진석(베이스), 심재근(기타)으로 구성된 유니온펍은 경기도 수원의 로컬레이블 ‘살롱시소’ 소속으로 정규앨범 발매 이후 다양한 개인 활동과 프로젝트 활동을 병행하며 음악적 고민을 계속해 왔다. 

그 고민의 결과로 탄생한 이번 EP앨범은 늦은 밤 침대 위를 수놓는 여러 감정들을 음악을 통해 펼쳐 놓은 앨범이다. 감각적이고 세련된 방식이 아닌, 투박하고 솔직한 유니온펍만의 방식으로 다양한 감정들을 표현한다. 

이번 앨범에는 총 다섯 곡이 수록되어 있다. 더블 타이틀 중 한 곡인 ‘속삭임, 꽃’ 의 경우 ‘접촉즉흥 그룹 쌍방’, ‘주춤’ 등을 통해 주목받고 있는 무용가 ‘주혜영’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하여 음악에 흐르는 감정들을 안무로 표현해 나가는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였다. 

유니온펍의 멤버들은 그 동안 수원을 중심을 활동해 왔다. 특히 시민축구구단인 수원FC의 컴필레이션앨범 제작 및 어쿠스틱 밴드 달무늬를 비롯한 다양한 팀들의 프로듀싱 등 여러 경험을 쌓아 오며 수원 로컬씬에서 탄탄한 지지를 얻고 있다. 

살롱시소는 이번 EP앨범은 보다 성숙해진 유니온펍의 음악으로 많은 이들의 잠 못 이루는 밤에 작은 위로가 되어 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앨범 아트워크는 SBS 드라마 미녀공심이, 마녀의 성, 냄새를 보는 소녀 등의 타이틀 작업에 참여한 아트 디렉터 이슬기가 작업했다. 

반응형